‘아이낳기좋은세상 광주운동본부’ 출범 1주년
25일 광주은행 본점에서 기념식․태교음악회 개최

저출산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발족한 아이낳기좋은세상 광주운동본부 출범 1주년을 기념하는 기념식과 태교음악회가 열린다. 

광주시는 25일 오후2시 광주은행 본점 3층 대강당에서 민․관단체장, 다자녀가정, 임산부 가정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을 개최한다.

기념식에서는 저출산 대책에 앞장선 출산장려 유공자에 대해 표창하고 임산부의 권리 선언에 이어, 오후3시부터는 임신부 등 시민들을 위한 음악회가 진행된다. 음악회에서는 시인 박남준, 가수 한보리, 가수 오영묵, 소프라노 류형민이 함께 하는 포엠콘서트가 ‘多사랑 태교음악회’ 행사로 열려 잔잔한 감동의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기념식에 참석한 시민에게는 매일유업, 남양유업, 아기천사스튜디오 등의 참여업체에서 기념품을 배부할 계획이다 

한편, 아이낳기좋은세상 광주운동본부는 경제․종교․교육․지자체 등 32개 직능단체로 구성돼 결혼과 출산에 대한 긍정적 가치관을 확산시키고 가족가치와 양성평등 교육, 출산양육 후원사업 등을 추진하며 출산 친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적극 앞장서고 있다.

태교음악회 참가 신청은 시 홈페이지(www.gwangju.go.kr)나 맘맘맘 광주․전남 네이버카페(http://cafe.naver.com/mammammamgwangju.cafe)를 통해 선착순 접수하며, 당첨자는 카페에 공지하고 개별 통보 예정이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