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는 오는 18일부터 ‘WAF2010 제6회 디지털 애니메이션․카툰 공모전’의 참가 접수를 시작한다.

올해 6회째를 맞은 WAF(와프․Web Animation Festival)는 애니메이션과 카툰 분야의 우수 인재를 발굴, 육성하기 위해 지난 2004년부터 문화체육관광부와 광주시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공모전이다. 그동안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작품을 선정, 신인 작가 등용문의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우수 선정작은 홍보물 제작, 출판, 각종 국내외 전시회 출품 지원 등 비즈니스 연계 지원까지 진행된다. 제4회 대상작인 ‘아기고릴라 둥둥(김이걸 감독)’은 유럽시장에서 각광을 받으며 프랑스 에이월(AWOL)사와 60만불 배급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WAF2010은 애니메이션․카툰분야에서 청소년과 일반 부분의 총 29개 작품을 선정하고, 4,900만원 상당의 부상과 상금이 수여된다. 공모대상과 주제에는 제한 없으며 디지털 방식으로 보여줄 수 있는 작품이면 지원할 수 있다.

접수는 오는 18일부터 9월1일까지이며, WAF2010 홈페이지(www.iwaf.or.kr)를 통해 실시간 인터넷 접수를 하면 된다. 본선 진출작은 9월27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최종 선정작은 오는 10월18일 발표된다.

장학기 시 문화예술산업과장은 “참신하고 기발한 아이디어를 가진 창작자들이 많이 응모하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공모전 선정작들에 대해 보다 많은 기회가 제공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문의 : (재)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ITCT산업지원팀 김평화 선임 (062-350-2423) http://www.gitct.or.kr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