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9일 행정안전부장관 면담 통해 행복마을 등 국비확보 나서

박준영 전라남도지사는 국비예산 확보를 위해 지난달 국회 및 중앙 부처를 방문한데 이어 19일엔 지역현안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맹형규 행정안전부 장관을 면담하는 등 특별교부세 확보에 발벗고 나섰다.

박 지사는 이날 오전 맹 장관을 면담하는 자리에서 지역현안을 설명하고 특히 도비가 많이 소요되는 당면 현안사업에 대해 특별교부세 지원을 적극 요청했다.

박 지사는 주거환경을 정비 및 주민 소득증대를 위한 행복마을 공공기반시설 조성사업비 총 320억원(전액 도비)중 30억원을 특별교부세로 지원해줄 것을 요청했다.

또 전남도민의 독서 진흥 및 정보화를 위한 환경을 조성하고 도내 공공도서관의 지원 및 협력사업을 수행할 도립도서관 건립사업비(총사업비 198억원, 국비 59억․도비139억) 30억원과 신성장 동력인 환경산업 육성을 위한 환경산업 종합기술지원센터 건립비(총사업비 350억원, 국비145억․도비 145억․군비 60억) 30억원, 매년 집중호우로 유입되는 영산강 수계 쓰레기 수거를 위한 영산강(호) 환경정화선 건조사업비 (총사업비 150억원, 국비 105억․도비 45억) 45억원을 건의했다.

이어 오후에는 강동석 여수박람회조직위원장을 만나 박람회 현안에 대해 긴밀히 협의했다.

박 지사는 국비예산 및 특별교부세 등 중앙재원 확보를 위해 국회 및 중앙부처와 긴밀히 협조해나가고 2012년 여수세계박람회의 차질 없는 준비 및 성공적 개최를 위해 최선을 다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