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 인적자원과 함께하는 전남 진로교육
 2010. 진로코디네이터 직무연수 실시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13일부터 7월 16일까지 화순 금호리조트에서 전남 진로교육 전문인력Pool 구성을 위한 2010. 진로코디네이터 직무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전라남도교육청은 진로교육활성화를 위해 지역사회의 인적자원을 활용한 전남 진로교육 전문인력Pool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각 지역교육청에서 추천한 40여명을 대상으로 진로교육에 대한 전문성 제고 및 학교수업지원능력 향상을 위한 30시간 과정의 연수를 운영 중이다.

이들은 연수 후 전라남도교육청 진로코디네이터로 위촉되어 2학기 때부터 도내 모든 중학교의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시스템을 활용한 진로 적성검사 실시 및 커리어포트폴리오 작성 방법 등의 진로교육수업을 지원할 예정이어서 진로교육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과 흥미를 제고하는 데에 보탬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도 전라남도교육청에서는 그동안 교과교육에 비해 상대적으로 소홀했던 진로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하여 학교관리자를 비롯한 교원들의 진로교육연수 강화, 학교급별 진로·적성 검사 실시, 고등학교 진로와 직업 교과 운영의 정상화, 창의적체험활동과 연계한 직업체험중심의 진로프로그램 개발 등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어 전남진로교육의 발전이 기대된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