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설 1년7개월만에 공공부문 대표 블로그로 자리매김 

광주시가 도시홍보 강화를 위해 전략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광주시 블로그 ‘빛이 드는 창 이야기가 흐른다’(http://sayGJ.com’․이하 '빛창')에 방문자가 12일 100만명을 돌파했다. 

 광주시 블로그 ‘빛창’은 지난 2008년 9월 개설돼 1년7개월동안 460여건의 문화정보와 광주에 관한 정감있는 이야기로 전국 네티즌과 광주 얘기를 나누는 장으로서 역할을 맡아왔다. 이에 따라 ‘빛창’은 방문자수 100만명, 댓글수 9,000여개 등 성과로 단기간임에도 공공부문 대표 블로그로 자리매김했다. 

‘빛창’은 그동안 ‘2008 올블로그어워드(allBlog AWARD 2008)’ 문화예술․생활예술분야 팀블로그상과 블로고스피어 공로상을 수상하고, ‘2009대한민국블로그어워드’에서는 중앙부처 및 타 지자체의 유수 블로그들을 제치고 공공부문 우수블로그 3위를 차지했다. 

2009년 9월에는 블로그 첫 돌을 맞아 ‘광주블로그주간’을 통해 오프라인 전시이벤트, 파워블로거 초청 블로그포럼, 전국사진공모전 등을 개최했다. 

오는 15일부터는 영문블로그를 개설해 세계인들과 광주를 잇는 새로운 채널로 보강해 블로그 마케팅을 통한 도시이미지 홍보에 더욱 힘쓸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광주시 블로그 ‘빛창’이 광주에 대해 소통하고 이야기 하는 사이버 공간이 될 수 있게 더욱 내실있는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