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광주세계광엑스포, 주관여행사와 관람객 유치협력 MOU체결
 24개 주관여행사․16개 시도 관광협회 관계자 초청 팸투어 실시

(재)광주세계광엑스포가 ‘2010광주세계광엑스포’ 주관 여행사와 MOU를 체결하고 관람객 유치에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재)광주세계광엑스포는 지난 18일 서구 상무지구 라마다플라자광주호텔에서 서울, 대전, 대구, 부산 등 4개 권역 24개 주관 여행사와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 ⓒ광주시 제공
이번 MOU는 (재)광주세계광엑스포가 2010광주세계광엑스포의 흥행과 전국 단위의 관람객 유치를 위해 18일부터 이틀간 진행한 ‘주관여행사 초청 팸투어’(사전답사여행)에서 진행됐다. 

팸투어는 24개 주관여행사 대표를 비롯, 전국 16개 시․도 관광협회 사무국장이 참석한 가운데 광엑스포 주행사장인 상무시민공원내 위치한 빛주제영상관에서 상영하는 Full 3D 입체 애니메이션 ‘씨드라이트(SEED LIGHT, 빛의 씨앗)관람과 국립5․18민주묘지, 담양 죽녹원 등 광주지역 주변 관광자원을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재)광주세계광엑스포 관계자는 “이번 팸투어와 MOU체결을 통해 주관 여행사들이 적극적으로 광엑스포와 연계한 여행상품을 개발하고 호남지역은 물론 타 시․도 관람객 유치 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4월2일부터 5월9일까지 서구 상무시민공원과 도심 일원에서 ‘미래를 켜는 빛(Light, Opening the Future)’을 주제로 펼쳐지는 광주세계광엑스포는 일상생활부터 과학, 기술, 산업, 문화, 예술의 전 분야를 아우르는 ‘빛’의 모든 것을 직접 보고, 만지고, 체험하며 관람할 수 있는 세계 최대규모의 빛 종합 전시회이자 빛의 축제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