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진단, 2월 17일부터 26일까지 상반기 공모 진행
회화.설치.조각.영상.사진 등 다양한 기획안에 전시 비용 지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 아시아문화중심도시추진단(이하 추진단)은 미술작가들의 전시기획안을 상․하반기 2회에 걸쳐 공개 모집하고 선정작을 대상으로 아시아문화중심도시홍보관(광주광역시 동구 금남로 소재)에서 2010년 한 해 동안 기획전시를 진행한다.

홍보관 기획전시는 신진미술작가 및 대학생작가들에게 작품 전시기회 및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조성사업의 참여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되었다. 또한 홍보관을 방문하는 관람객들은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조성사업에 관한 정보뿐만 아니라 기획전시를 통해 작가들의 미술작품도 만나볼 수 있게 된다.

2009년에도 홍보관 기획전시를 위한 기획안 공모를 한 차례 진행하여 작가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를 끌어냈다. 2009년도 전시기획안 공모에서는 이승일 작가의 <잠시 머물다> 등 총 11개의 전시기획안이 선정되어 전시되었다. 회화, 설치, 조각, 영상, 사진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들이 6개월 동안 전시되어 작가와 시민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오는 2월 17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되는 상반기 공모에 참여하고자 하는 작가는 아시아문화중심도시 홈페이지(www.cct.go.kr)에서 공지사항을 확인하고, 신청서를 다운받아 전시기획안, 포트폴리오와 함께 작가이력을 추진단으로 접수하면 된다.

전시기획안은 상반기와 하반기 각 5팀, 총 10팀을 선정할 예정이며, 심사를 통해 선정된 작가들에게는 홍보물제작비 등 전시진행을 위한 소요비용 일부가 지원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