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8일 오후 4시, 남구 푸른길공원

광주여성희망포럼(공동위원장 박광태․김경신)은 오는 18일 오후 4시 남구 푸른길공원에서 지역여성들을 대상으로 취업․창업상담 및 다양한 생활정보를 제공하는 제3회 찾아가는 미니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찾아가는 미니취업박람회’는 광주시 5개구를 순회하면서 지역 여성들에게 사회참여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기획된 프로젝트다. 지난 6월 광산구 첨단 쌍암공원과 7월 동구 금남로지하상가 만남의광장에 이어 세 번째로 열린다. 

신종플루의 확산에 따라 행사를 일부 축소해 문화행사는 개최하지 않고 ▲여성취업프로젝트 ▲생활정보 ▲체험마당 ▲건강코너 등 4개영역으로 나눠 진행된다. 

여성취업 프로젝트 영역에서는 광주새일지원본부, 광주․북구새일센터, 송원대학새일센터의 직업상담, 광주소상공인지원센터에서 준비한 창업상담, 여성기업인 제품 전시회, 한국폴리텍V대학의 여성일자리 창출 교육생 현장모집 등이 실시된다. 

여성운전자들을 위한 자동차 정비상식, 호감 가는 이미지 컨설팅, 이력서용 증명사진 촬영 등 여성을 위한 생활정보 및 체험활동도 함께 진행된다. 

건강코너에서는 유방암 검진, 혈압 및 혈당 측정 등 건강컨설팅, 아토피성 피부를 위한 천연비누 만들기, 신종인플루엔자 예방부스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시 여성청소년정책관실(062-613-2273)이나 광주여성희망포럼 사무국(062-613-2265)으로 하면 된다. 

한편, 광주여성희망포럼은 ‘2007광주세계여성평화포럼’에서 여성네트워크 발족을 제안한 광주선언에 따라 지난해 9월 창립했다. 현재 지역 전문여성들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여성정책 연구개발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http://www.gjwh.or.kr)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