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덕고, <최고를 향한 끝없는 도전 Project> 시작!

지난 6월 5일 오후 15시 30분부터 17시까지 약 1시간 30분 동안 장덕고등학교(교장 임관표) 강당에서 안순일 교육감님을 비롯한 수많은 내외 귀빈들을 모시고 성대한 개교기념식이 열렸다.

장덕고 합창부 학생들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교육감님의 교기 봉정식, 국전 초대작가인 경헌 문재평 선생님이 써 주신 교훈 현판식, 아름다운 주변 환경과 어울리는 최첨단 교육 시설을 건립해주신 중흥건설 정창선 회장님에 대한 감사패 증정 등의 순서로 행사가 진행되었다.

또한, 개교를 축하하는 의미로 준비한 학생들의 축하 공연(민요창, 댄스, 중창, 관악 5중주 등)이 이 날 참석한 손님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임관표 교장 선생님은 ‘장대한 꿈, 덕망 높은 인재 육성’이라는 교육목표를 바탕으로 실력과 인성을 겸비한 글로벌 인재 육성에 앞장서겠다는 장덕고등학교 교직원 일동의 노력과 각오를 기념사를 통해 밝혔다.

그리고 ‘기르자 실력, 갖추자 인격, 베풀자 사랑’이라는 교훈을 항상 마음에 새기고, U-러닝 학습 환경을 이용한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신장, 계발활동의 내실화, 나눔과 베풂 활동의 실천 등의 특색 사업 실천을 통해 내실 있는 명문 학교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학생은 오고 싶고(want to go), 교사는 가르치고 싶고(want to teach), 학부모는 보내고 싶은(want to expect) 장덕고등학교의 슬로건답게 이날 행사에 참석한 모든 학생과 교직원, 그리고 학부모들은 학교의 첫 시작을 의미하는 이번 개교식이 명문 고등학교로의 발돋움이라 생각하고 진지하게 참여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