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0일 개원하는 노인 복합여가문화시설 빛고을노인건강타운의 이용 편의를 위한 셔틀버스 시승식이 8일 오후3시 광주시 동구 금남로 아시아문화전당 앞에서 개최된다. 

박광태 광주광역시장과 재)빛고을노인복지재단 관계자 등이 동승한 가운데 아시아문화전당에서 출발해 남구 노대동 소재 빛고을노인건강타운(이하 타운)까지의 약 19㎞구간에 40분정도 빛고을 노인건강타운 셔틀버스로 이동한다. 

타운의 본격 이용수단이 될 셔틀버스는 45인승 CNG 버스 4대로, 앞으로 광주 전역을 순회하면서 2만명이 넘는 타운 회원들의 교통 편의를 도울 예정이다. 

CNG차량은 매연과 소음, 진동이 적은 청정연료 차량으로 타운의 특성을 감안할 때 쾌적한 대기환경 조성과 친환경 녹색정책에도 기여할 수 있어 최종 선택되었다. 

타운 이용객들의 편의를 돕고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이용되는 이 셔틀버스는 4대의 버스가 각 구별 5개 노선으로 운행되며 1일 노선별 2~4회 운행하게 된다. 

셔틀버스 운행노선은 1호선은 문화전당(구 도청앞),금남로, 광주공원, 남구 문화 예술회관, 남구청, 진월저수지 등을 운행하는 봉선동,광주공원방면이다.  

2호선은 시청, 서구문화센터, 풍암저수지, 삼육고 등을 경유하는 풍암.금호지구 방면,  3호선은 북구청, 서방시장, 교육대, 말바우시장, 조선대 등, 두암지구 북구청 방면,  4호선은 운암주공아파트, 신세계백화점, 백운광장 등을 경유하는 문화예술회관 방면, 5호선은 남부대, 월곡시장, 공항 등에서 이용될 첨단 수완 월곡 방면 등 5개 노선이다. 

한편 기존 시내버스 노선을 대폭 조정하여 타운을 이용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어르신을 최대한 배려하였다.

기존 노선 95번, 177번 외에 55번, 47번, 75번, 77번 등 4개 노선 38대가 증편돼 총 6개 노선에 53대가 7일부터 타운으로 운행하고 있다.
문의: (062) 613-3270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