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8. - 기획총무위원회 회의

오전 10시부터 저녁 8시까지 기획총무위원회에서 처리해야할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의하였습니다. 올라온 추경예산안 중 금107,050,000원을 감액하였습니다.

5.20. - 제178회 광주광역시 서구의회 임시회 본회의 및 폐회
오전 11시부터 그동안 각 상임위에서 심의하고 의결한 안건들을 본회의에서 의결하고 폐회하였습니다. 이날 통과된 안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 다 음---

1. 광주광역시 서구의회 규칙제명 표기등에 관한 규칙안

2. 광주광역시 서구 부조리 신고보상금 지급에 관한 조례안

3. 광주광역시 서구 주민자치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4. 광주광역시 서구 어린이생태학습도서관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5. 2009년도 공유재산관리(변경)계획안 - 양동시장에 공영주차장 설치, 풍암동 저수지 부근에 공영주차장 설치에 관한 내용임.

6. 광주광역시 서구 옥외광고물 등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7. 광주광역시 서구 옥외광고정비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안

8. 2009년도 제1회 추가경5.18. - 기획총무위원회 회의

오전 10시부터 저녁 8시까지 기획총무위원회에서 처리해야할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의하였습니다. 올라온 추경예산안 중 금107,050,000원을 감액하였습니다.

당선되자마자 준비가 미흡한 가운데 임시회가 개최되어 마음에 상당한 부담이 되었는지, 폐회가 된 후 한동안 긴장이 풀리고 힘이 빠지면서 힘들었습니다.

현재 광주에서 벌어지고 있는 로케트전기 사태, 대한통운 사태, 도청별관 문제 등에 대해 서구의회 특별결의문 채택을 해야 했음에도 놓치고 말았습니다.

정치란 무릇 국민의 마음을 헤아려주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정치인이란 아픔이 있는 사람, 분쟁이 있는 곳(법적인 해결이전에)을 찾아 문제를 같이 고민하고 해결해주는 일을 해야 한다. 고 생각합니다.

다음날 중순부터 정기회기가 있습니다. 지역에서 처리해야할 사업(일)이 있다면 연락주시고 관심 가져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09. 5. 21. 비오는 날 아침에 류정수입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