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학부모 독서회(회장 정영미)에서는 서구청 관내 27개 초등학교 책사랑회 회장들이 상호 교류를 통해 학생들의 독서 증진 및 학부모 독서 토론 활성화를 위해 2009. 4. 28(월) 10:00~12:30까지 유덕초등학교 도서관에서 회원 70여명이 모여 제2회 서구 학부모 독서회를 개최하였다.

유덕초등학교 장병주 교장은 학부모 독서회 활동에 대해 치하와 격려를 하였고, 유덕초등학교 책사랑회 회장 박진숙은 회원들이 매주 월요일에 정기적으로 모여 독서토론회 활동 모습과 앞으로 이루어질 문학 기행의 내용, 책읽어주기 날 운영 및 도서바자회가 학부모의 큰 호응을 얻어 지난 4월 16~19일(3일간) 성황리에 개최되었던 사례, 부모가 책을 읽는 모습은 자녀들에게 책을 가까이 하는 습관을 길러주는 매우 바람직한 활동이라고 소개하였다.

각 학교의 책사랑회 사례를 들은 후, 광주광역시교육정보원에서는 ‘유해환경으로부터 자녀 보호하기, 알면 더욱 편리한 생활 속 인터넷, 광주사이버가정학습 2.0 빛고을샘’을 엮은 ‘배우고, 활용하는 학부모 e-세상‘을 소개하였다.

이번 제2회 서구 학부모 독서회는 ‘단위학교의 독서회 명칭 확정’, ‘학년별 책 읽어주는 시간 확보 방안’, ‘정기적인 독서모임의 날 선정’, ‘문학기행 장소’, ‘월별 읽고 토론할 책 선정’, ‘여러 학교의 책사랑회 연계 행사’ 등에 대한 진지한 협의를 하였다. 제3회 모임은 5월 22일에 염주초등학교에서 갖기로 하였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