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장관 : 유인촌, 이하 문화부) 아시아문화중심도시추진단(이하 추진단)은‘09년 시민주체․시민참여프로그램 운영 주관사업자 선정을 위해 ‘09. 4. 22.부터 ‘09. 5. 8. 까지 공모에 들어간다.

이번 공모사업은 시민의 문화적 역량 강화 및 시민참여를 통해 아시아문화중심도시를 조성하고자 하는 사업으로, 3개 분야 총 3억원의 사업비가 지원 된다.

3개 분야 공모사업의 내용은 시민 스스로 관리하고 이용하는 아시아문화중심도시 광주의 정체성에 맞는 ①‘시민참여 문화마을 만들기’ 사업, 다문화교류마당을 통해 소통과 협력의 열린 장을 마련하여 이주민들이 한국생활과 지역사회에 적응하도록 하는 ②‘다문화 행복문화나누기’ 사업과 시민이 적극적으로 문화적 생산과 활동에 참여하도록 하는 ③‘문화터·문화방 시민문화프로그램 운영’ 사업이다.

참여자격은 공고일 현재 광주광역시에 소재하거나 사무소를 둔 등록단체나 법인으로, 관련 사업에 대한 기획 및 수행 능력을 가져야 한다.

이번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법인이나 단체는 문화부 홈페이지 및 추진단 홈페이지에 게재된 사업제안서 양식을 작성하여 5월 4일부터 5월 8일까지인 접수기간 이내에 신청하여야 하며, 최종사업자는 프레젠테이션 등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