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여는 창의적 발명 인재 육성

2009 동·서부교육청 발명영재학급 합동 개강식이 광주광역시 동ㆍ서부교육청(동부교육장 : 이상태, 서부교육장 : 양세열) 관내 5개 발명영재학급(광주우산초, 광주광천초, 신광중, 금당중, 송정중) 주관으로 오는 4월 23일(목) 오후 2시에 광주광역시교육정보원 대강당에서 열린다.

이 날 개강식에는 그동안 다단계 선발 과정(학교장 추천, 발명영재 표준화 검사, 심층면접)을 거쳐 발명영재학급 교육대상자로 최종 선정된 초·중학생 150여명과 학부모 및 발명영재학급 지도교사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식전 행사에는 현재 한국오카리나협회 연수실장이자, 세계도자기비엔날레 개막공연에 출연했던 조현 선생님의 오카리나 축하 공연이 있을 예정이며, 발명특강은 전라북도교육연수원 교수부장인 임길영 박사님의 ‘성공하는 발명 기법’이란 주제로 학생들에게 뜻깊은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양세열 서부교육청 교육장은 ‘21세기는 과거의 산업사회에서 지적재산권 중심의 지식기반사회로 경쟁 패러다임이 급격히 변화되고 있으므로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출할 수 있는 창의적 발명인재 육성만이 우리의 밝은 미래를 보장할 수 있으며, 국가경쟁력 제고의 원동력이 된다’는 개강식 축사를 통해 발명영재학급 학생 및 지도교사들을 격려할 예정이다.

동·서부교육청 관내 5개 발명영재학급에서는 초등학교 5·6학년 학생과 중학교 1·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발명이해, 창의기법, 창의공작, 인성·리더십, 발명·창의 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학생 각자의 능력과 소질에 맞는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고, 개인의 자아실현은 물론 국가 사회 발전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는 발명인재를 육성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