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복지사업의 이해와 방과후교육의 필요성 및 우수사례발표

광주광역시동부교육청(교육장 이상태)은 3월 5일(목)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 실무자 연수의 일환으로 광주광역시관내 동ㆍ서부 초등학교 방과후교사를 대상으로 동부교육청 대회의실에서 실무자 전문성 함양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광주관내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 지원사업 학교가 확대되면서(총 7개지역 28개 학교 및 영유아 및 민간기관 총 85기관) 각 기관의 사업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역할별 맞춤연수를 기획하였고, 금번 연수는 교육복지 사업이해와 방과후 보육활동의 중요성을 인식하며 각 담당자가 어떻게 접근할 것인지 알아보기 위해 마련된 시간으로 동부교육청 교육복지전담팀이 주관하여 실시한다.

연수는 서덕희(조선대, 시연구지원센터 위원)교수의 방과후 교육의 필요성 및 역할이란 주제의 특강과 동서부 교육청 교육복지 프로젝트조정자의 교육복지사업에 대한 이해와 우수사례발표 시간으로 구성된다.

동ㆍ서부교육청 관내 초등학교의 방과후교사를 대상으로 하며 아동의 방과후 교육활동에 대한 방과후교사의 역할, 필요한 자질, 업무능력을 논의하며, 5년째 무등초에서 방과후교사로 근무하며 느낀 경험담을 소개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교육복지사업에 대한 전문성을 신장하고 사업을 맡고 있는 실무자의 사기진작의 취지로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전문기관과 연계하여 실시해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