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에는 ‘여러 가지를 한 묶음으로 꾸려놓은 물건’ 을 가리켜 이르는 ‘패키지(package) 상품’의 다듬은 말로 ‘꾸러미상품’ 을 최종 선정하였습니다. 회원님께서도 ‘꾸러미상품’이 ‘패키지(package) 상품’ 을 대신하는 우리말로 완전히 정착될 수 있도록 널리 써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지난 2월 18일부터 2월 23일까지 ‘한 노래에 같은 가사를 여러 번 반복적으로 사용하여 만든 노래 ’를 가리켜 이르는 ‘후크송(Hook Song)’ 을 대신할 우리말을 공모했는데, 그 결과 544건의 제안이 들어왔습니다. 국립국어원은 이 가운데 ‘후크송(Hook Song)’ 의 원래 뜻을 잘 반영한 다음 다섯을 투표 후보로 선정하였습니다. 회원님께서는 ‘후크송(Hook Song)’의 다듬은 말로 다음 다섯 가운데 어느 것이 좋으십니까? 이번 투표 기간은 2월 25일부터 3월2일까지 일주간입니다.

1. 포배기노래
2. 물레방아노래
3. 뱅뱅노래
4. 맴돌이곡
5. 감돌노래

또한 2월 25일(수)부터 3월 2일(월)까지는 ‘헬리콥터 프로펠러처럼 자녀 주변을 맴돌며 간섭하는 부모 ’를 가리켜 이르는 ‘헬리콥터 부모’를 대신할 우리 말을 공모합니다.

부디 회원님께서도 저희 사이트를 찾아 주셔서 ‘헬리콥터 부모’와 ‘후크송(Hook Song)’ 의 다듬은 말을 결정하는 데에 직접 참여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