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교육교사 양성교육...여성미디어창작집단‘인큐베이팅’강좌 개설

졸업을 앞둔 대학가. 예년의 설레임과 기대감을 찾기란 쉽지 않다. 쉽게 해소되지 않을 것 같은 경제대란, 취업을 걱정하는 긴장감이 그 어느 때보다 팽팽해진듯.

이에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는 ‘새로운 꿈, 힘찬 꿈, 희망의 꿈’이라는 기치아래 ‘미디어교육사’로 꿈을 펼칠 당찬 리더를 찾는다.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 교육 현장에 즉시 투입이 가능한 자질 있는 미디어교육 리더를 양성하기 위한 ‘미디어교육교사 양성교육’ 강좌를 개설, 이 지역의 미디어전문분야 인재를 양성을 목표로 한다.

오는 3월부터 6개월 과정으로 진행되는 ‘미디어교육교사 양성교육’은 미디어교육, 매체별 리터러시, 촬영의 기초등 정규강좌와 실무익히기 등 3개월의 기초과정과, 미디어교육관련 교수설계 및 교수법, 미디어제작 실무능력 개발에 필요한 영상편집 실습 등 연수과정 3개월로 이루어진다.

기초반 과정 수료 이후 적절한 심사를 거친 후 연수반으로 넘어가게 되며, 센터 보조강사 1회, 교육 진행 1회 등의 인턴 과정 및 연수과정을 거치게 된다. 또한 6개월 과정 이수 후, 교육 결과물, 미디어교육 현장 인터십 보고서 등을 종합평가하여 통과자해 한해 수료증을 수여, 센터 미디어교육 교사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한다.

전 과정 무료이며, 교육대상 자격 요건은 신문방송학과, 교육학과(교육공학과) 등 4년제 대학 미디어관련학과 졸업(예정자) 및 문화예술관련 및 미디어관련 단체강사, 또는 미디어관련 직종 2년 이상 경력자에 한한다.

한편, 호남지역 여성을 대상으로 개설된 ‘여성미디어창작집단 인큐베이팅’ 강좌가 눈길을 끈다. ‘여성미디어창작집단 인큐베이팅’은 이 지역 여성을 대상으로 미디어를 통해 ‘여성의 눈으로 세상과 소통하는 주체’를 발굴, 지원하기 위한 제작 프로그램으로, 체계적이고 집중적인 미디어제작교육을 위해 여정위주의 시각을 바탕으로 기획․ 구성된 강좌이다.

미디어리터러시, 기획, 촬영, 편집 등 영상미디어제작의 전 과정을 전문 교육가들과 함께 하며, 이 과정을 통해 미디어제작 주체로서 창작활동이 가능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 문의:(062)650-0333~4.
/글: 시청자미디어센터 광주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