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영재의 창의적 아이디어와 열정이 흠뻑 담겨 (DREAM 2009)

광주광역시교육정보원(원장 이용일)은 2월18일(수) 'IT영재 DREAM 2009'라는 주제로 IT영재교육원 소속 재학생과 신입생, 학부모, 관내 초중학교 교장선생님 등 약 400여 명 내?외부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작품발표회를 개최하였다.

이 발표회에서는 그동안 IT영재 교육을 통해 갈고 닦은 프로그래밍 능력을 바탕으로 개인별 또는 팀별로 프로젝트를 수행한 결과물인 작품을 시연하였다.

IT영재교육원 학생 78명의 창의적 아이디어와 열정으로 제작된 15개의 작품은 기본과정 9작품, 심화과정 3작품, 특별과정 3작품으로 구성되었다.

대표작품으로 시연된 Frog Game은 특별과정 한윤도(송원초 5), 강철(문성중 2), 박소연(동명중 1) 학생이 개발한 작품으로 특정한 문제에 대해 이를 해결하는 필승전략이 없는 경우 가능한 모든 가짓수를 모두 조사하는 퇴각검색법을 적용한 일종의 게임 프로그램이다.

이외에도 프로그래밍, 애니메이션, 2D/3D 그래픽 등 다양한 분야와 관련된 작품이 전시되어 참석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당일 특별 강사로 초청된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 곽덕훈 원장은 교육 및 학습 환경의 변화 비젼을 제시함으로써 21세기 디지털 정보통신 기술의 혁신을 이끌어 갈 미래 지도자로서 IT영재학생들의 잠재능력과 성취동기를 자극하였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