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에는 ‘ 충분히 졸업 할 수 있는 여건이 됐음에도 취업, 진로 등의 문제로 졸업을 미루는 학생’ 을 가리켜 이르는 ‘NG(No Graduation)족’의 다듬은 말로 ‘늑장졸업족’ 을 최종 선정하였습니다. 회원님께서도 ‘늑장졸업족’이 ‘NG(No Graduation)족’ 을 대신하는 우리말로 완전히 정착될 수 있도록 널리 써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지난 1월 7일부터 1월 12일까지 ‘비용이 많이 들어가는 고급스러운 야영을 뜻하는 말로, ‘화려하다, 매혹적이다’라는 뜻의 ‘glamorous’와 ‘야영’이라는 뜻의 ‘camping’’의 합성어인 ‘글램핑(glamping)’ 을 대신할 우리말을 공모했는데, 그 결과 471건의 제안이 들어왔습니다. 국립국어원은 이 가운데 ‘글램핑(glamping)’ 의 원래 뜻을 잘 반영한 다음 다섯을 투표 후보로 선정하였습니다. 회원님께서는 ‘글램핑(glamping)’의 다듬은 말로 다음 다섯 가운데 어느 것이 좋으십니까? 투표 기간은 1월 14일부터 1월19일까지 일주간입니다.

1. 귀족야영 2. 황금야영 3. 황제야영 4. 모다야영 5. 비단막사야영

또한 1월 14일(수)부터 1월 19일(월)까지는 ‘소문을 뜻하는 ‘가십(gossip)’과 명사 뒤에 붙거나 어미 ‘-을’ 뒤에 쓰여 내용이 될 만한 재료를 나타내는 ‘거리’의 합성어로 즉, 소문이 될만한 내용 ’을 가리켜 이르는 ‘가십(gossip) 거리’를 대신할 우리 말을 공모합니다.

부디 회원님께서도 저희 사이트를 찾아 주셔서 ‘가십(gossip) 거리’와 ‘글램핑(glamping)’ 의 다듬은 말을 결정하는 데에 직접 참여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