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노조 “이명박 정부는 코드인사를 중단하라”

▲ 민주노총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전남대학교병원지부가 14일 오전 임시이사회가 예정된 전남대 병원 6동 2층 회의실 앞에서 '상임감사 추천 관련 기자회견'을 열고, 이명박 정부 코드인사에 대한 중단을 촉구하고 있다.ⓒ광주인

전대병원노조, "정치권 코드인사 강력저지 할 것"
12일 현재 14명 지원 중...낙하산  인사 임명 예상

이명박 정부의 전남대병원 상임감사 코드인사에 대해 민주노총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전남대학교병원지부(지부장 최권종, 이하 보건의료노조 전대병원지부)가 중단을 촉구하고 나섰다.

보건의료노조 전대병원지부는 14일 오전 전대병원 6동 회의실 앞에서 이명박 정부의 전남대병원 코드 인사에 대한 중단을 요구하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들은 “이명박 정부가 지역 주민의 의견을 철저히 무시하고 오로지 자신들의 이익만을 위해 공공의료기관인 전남대병원의 상임감사 임명에 코드인사를 감행하려 한다”며 “지역민이 원하지도 않고 병원 경영에 대해 잘 모르는 인사가 상임감사를 할 경우 향후 문제가 될 것이 분명하다”고 말했다.

이들은 또 “14일 이사회에서 전남대병원의 감사를 추천하기로 되어 있었으나 상당일 전부터 2006년 한나라당 광주 북구청장 후보와 2008년 한나라당 제 18대 국회의원 후보(광주 북구乙)를 지낸 특정 인사가 이미 낙점을 받았다는 소문이 파다하다”며 “이는 이명박 정권의 입맛에 맞는 코드 인사”라고 주장했다.

뿐만 아니라 이들은 “전남대병원 감사는 지역민의 지지를 받아야 함은 물론 지역민을 위해 일할 수 있고 병원경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인사가 발탁 돼야 한다”고 말하고 “낙하산 인사가 확인될 경우 저지를 위한 투쟁을 강력히 해나갈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 노조는 “지역민, 병원노조원들이 추천하는 인사가 상임감사가 될 수 있는 제도적 장치 마련을 위해 노력 하겠다”며 "향후 투쟁방향에 있어서 원칙적, 제도적으로 접근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전남대병원 상임감사 자리는 참여정부 출신 인사가 임기를 절반도 채우지 못하고 지난해 11월 전격 해임되었으며 전남대병원 측은 지난달 29일부터 1월 12일까지 전남대병원 감사 임용후보자를 공개모집 해 14명의 지원자가 신청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