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0대 이상 40대 미만 미혼 여성 중 학력이 높고 사회적 경제적 여유를 가지고 있는 계층’ 을 가리키는 ‘골드미스(Gold Miss)’의 다듬은 말로 ‘황금독신여성’ 을 최종 선정하였습니다. 회원님께서도 ‘황금독신여성’이 ‘골드미스(Gold Miss)’ 를 대신하는 우리말로 완전히 정착될 수 있도록 널리 써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지난 11월 19일부터 11월24일까지 ‘기업명이나 상표·도메인명·인명 등 전문적으로 이름을 짓는 사람’을 가리켜 이르는 ‘네이미스트(Namist)’ 를 대신할 우리말을 공모했는데, 그 결과 530건의 제안이 들어왔습니다. 국립국어원은 이 가운데 ‘네이미스트(Namist)’ 의 원래 뜻을 잘 반영한 다음 다섯을 투표 후보로 선정하였습니다. 회원님께서는 ‘네이미스트(Namist)’의 다듬은 말로 다음 다섯 가운데 어느 것이 좋으십니까? 투표 기간은 11월 26일부터 12월1일까지 일주간입니다.

1. 이름설계사 2. 이름마니 3. 이르미 4. 이름어미 5. 부름말장이

또한 11월 26일(수)부터 12월 1일(월)까지는 ‘결혼을 뜻하는 말인 ‘웨딩’(wedding)과 계획해주는 사람을 뜻하는 말인 ‘플래너’(planner)가 합하여 진 것으로, 결혼 예정자를 대상으로 결혼에 관한 모든 것을 준비하고 신랑 신부의 일정 관리와 각종 절차·예산 등을 기획, 대행해 주는 전문 직종 ’을 의미하는 ‘웨딩플래너(wedding planner)’를 대신할 우리 말을 공모합니다.
/국립국어원 www.malteo.net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