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삼수후보 민주노동당 국회의원후보 등록 마쳐 

조삼수 후보는 기아자동차 사측이 노동조합의 요구를 받아들여 회사의 일부 설비에 대한 '세일앤 리스백'(Sale & Lease back) 처리 계획을 철회한 것에 환영입장을 밝혔다.

조삼수 후보는 “설비리스를 통해 부족한 자금을 확보하려는 것은 명백한 ‘구조조정의 신호탄’이며 08년 임단투를 위한 포석이다.”라며 “고용은 노동자들의 생존권과 직결된다. ‘단체협약 사항 위반’의 소지가 있는 사안을 노동조합과 성실하게 상의하는 것이 사측의 당연한 의무인 것”이라고 말했다.

민주노동당 조삼수 후보는 25일 18대 국회의원선거에 광주 광산갑 국회의원 후보로 등록을 마쳤다.

조삼수 후보는 “취임 보름만에 코스콤 노동자들의 농성장을 강제 철거하고 ‘최고의 기업환경 조성’ 운운하며 백골단을 부활하고 시위자 블랙리스트를 만들겠다고 노동자들을 협박하고 있다” 며 “일 잘하라고 곡괭이 줬더니 주인을 두들겨 패는 머슴에게 무엇이 특효약이겠는가. 노동자를 향한 협박을 결코 좌시하지 않겠다.”고 단호하게 말했다. [25일]

 '물의 날', 이 대통령의 ‘물 파괴’발언
이명박 대통령이 21일 광주를 방문해 “기아자동차 물류를 직접 처리할 수 있도록 (영산강 뱃길 복원사업을) 정부 주도로 추진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표명했다.

한나라당이 ‘한반도 대운하’에 대한 반대여론을 의식해 총선공약에서 조차 제외한다고 천명한 마당에 이명박 정부를 사로잡은 대운하 광기의 배후가 의심스럽다.

조삼수 민주노동당 광산갑 예비후보는 “대운하 건설에 대한 국민들의 반대를 ‘전문성없는 반대를 위한 반대’라 일축하는 모습은 이명박 대통령의 오만과 독선을 그대로 보여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국민들이 한반도 대운하를 반대하는 것은 민간자본이 들어갈 것을 걱정하는 것이 아니라 대운하라는 삽질이 야기할 환경적, 문화적, 경제적 재앙을 걱정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23일]

 대우모터 방문, 노동자 목소리 들어 
조삼수 민주노동당 광주 광산갑 예비후보는 21일 대우모터 현장을 방문해 제조현장에 근무하는 노동자들의 고충에 귀를 기울이며 의견을 청취했다.

조삼수 예비후보는 오전 근무를 마치고 휴식중인 노동자들과 간담회를 통해 “잔업과 특근을 해도 먹고살기가 어려운 세상이다. 성실하게 일하면 대접받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말하며 “일하는 사람들이 직접 국회로 진출해 평범한 서민에게 필요한 진짜정치를 여는 모래폭풍의 진원지가 되야한다.”고 강조했다. [21일]

 공교육 문제에 관한 학부모 의견 청취
조삼수 민주노동당 광주 광산갑 예비후보는 20일 송광중학교 학부모 총회에 참석해서 학부모들의 의견을 청취했다.

조삼수 예비후보는 “사교육비가 년간 20조원이고 유치원부터 고등학교까지 사교육비가 한 가정당 5천만원이 넘고 있다. 교육은 국가가 책임져야 할 중요한 영역이다.”고 지적했다.

그리고 “민주노동당은 18대 국회에서 올해 안에 학교운영비 폐지 입법을 추진하고 학교운영지원비 납부거부 운동과 학교운영지원비폐지 지역모임에 결합해 실질적인 무상교육의 실현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집회, 결사의 자유는 국민의 기본권, 파업은 노동자의 마지막 저항권이다

조삼수 민주노동당 광주 광산갑 예비후보는 법무부가 〈집회와 시위에 대한 초강경 대처 방안〉을 내놓은 것과 관련하여 “이명박 정부가 ‘기업하기 좋은 나라’를 위해 노동자의 손발을 묶고 입에 재갈을 물리고 있다”며 강하게 비판했다.

조삼수 예비후보는 “이명박 대통령이 자신이 태생적으로 노동자 프렌들리라고 얘기했는데 결과가 ‘합법적인 몽둥이 찜질’이냐”며 “집회, 결사는 국민의 기본권이며 파업은 노동자의 마지막 저항권”이라고 말했다.[20일]

 "18대 총선에서 ‘유권자 혁명’ 일으키자"
조삼수 민주노동당 광주 광산갑 예비후보는 현재 진행되는 각 당의 공천과정을 보며 “17대 총선보다 무려 1달이나 공천이 늦어지고 있다. 이제 공천 이벤트 효과가 소멸되고 탈락자들의 공천후유증 쓰나미로 4년간 서민의 삶을 개선 할 정책이 실종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조삼수 예비후보는 “18대 총선에서 유권자는 정치의 주인이 되어야 함에도 구경꾼으로 밀려났다. 선거는 민주주의 제도의 꽃이자 마지막 보루이다. 당내 공천이 마치 총선승리인양 도취되어 아직도 공천을 마무리짓고 있지 못한 통합민주당과 한나라당에 맞서 유권자 혁명을 일으키자”고 말했다.

조삼수 민주노동당 광주 광산갑 예비후보는 18일 기아자동차 통근버스를 타고 “농민이 농민국회의원을 만들고 노동자가 노동자 국회의원을 만들어 각계의 요구를 전문성을 가지고 실현시키는 노력을 해야한다.”며 18대 총선에 노동자가 함께 할것을 호소했다.

조삼수 예비후보는 “험난한 노동조합 활동을 하면서 잘난 몇 사람에게 우리의 미래를 맡긴적이 없다. 어려운 투쟁과 생활을 같이하는 사람들의 힘으로 현실을 개척해왔다. 이제 공장 담장을 넘어 지역의 문제를 함께 고민하기 위해 노동자 국회의원을 당선시켜달라”고 말했다. [19일]

  "최시중 방통위원장 청문회 제대로 해야" 
국회 방송통신특위는 17일 최시중 방송통신위원장 내정자에 대한 자질과 업무능력, 도덕성을 검증하는 인사청문회를 진행했다.

청문회 도중 자신에 관한 의혹에 시종일관 부인하며 ‘기이한 해명’으로 일관한 최시중 내정자는, 자격미달을 그대로 보여주었을 뿐만 아니라 방송장악의 흑심을 유감없이 드러냈다.

조삼수 후보는 “최시중 내정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현정부 발목잡기’나 ‘18대 총선을 겨냥한 공세’라고 몰아가는 것은 국민의 눈을 가리는 사기 행각이다. 한나라당의 말대로 최시중 내정자에 대한 청문회가 임명을 위한 요식행위가 아니라면 중심을 흐리는 말장난보다 모든 의혹을 해소하려는 노력이 뒤따라야 한다”고 비판했다. [18일]

조삼수 후보, 당원 직접투표로 18대 국회의원 후보 확정
민주노동당이 비례대표 전략명부를 포함해 18대 국회의원선거 공직후보 선출을 모두 마쳤다. 광산구에서는 조삼수(광산갑) 후보와 장연주(광산을) 후보가 18대 국회의원후보로 당원들의 직접투표에 의해 공직후보로 확정되었다.

민주노동당은 18대 국회의원 후보 선출을 위해 3월 10일부터 3월 15일까지 당원 직접투표를 진행했다. 조삼수후보는 당원의 69.2%가 참여한 투표에서 100% 찬성으로 민주노동당의 국회의원 후보로 확정됐다.

민생은 안중에도 없는 한나라당과, 공천만 받으면 당선이라는 오만한 생각에 사로잡힌 통합민주당의 무능함은 서민들의 정치 피로감만 가중하고 있다. 한나라당의 ‘정치안정’보다 ‘민생안전’을 우선하고, 통합민주당의 ‘견제론’보다 ‘대안있는 실천론’이 절실하게 필요하다.

조삼수 후보는 “급등하는 물가와 경제불안 속에서 이미 희망을 잃어버린 서민들과 함께 99% 서민을 위한 정치의 닻을 올린다. 서민이 행복한 시대를 열기 위해 18대 총선을 힘 있게 치러낼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17일]

‘주택재개발’ 주거주민 입장에서 재산권보호해야

민주노동당 조삼수(광주 광산갑) 후보는 14일 오전11시 광산구청 앞에서 열린 ‘광산구 도산7통 재개발지구 반대를 위한 비상대책위원회’의 집회에 참석해서 재개발지역 주민들의 이야기를 경청했다.

도산동 주민 장보림(26세)씨는 “도산7통 주민들은 집 한 채가 전 재산사람이 태반이다. 건설사는 수익만 빼먹고 빠지면 결국 건설비용과 미분양세대는 주민들이 떠안는 꼴이 되고 만다.”며 대책 없는 재개발 논리로 주민들을 현혹하는 세태에 분통을 터트렸다.

조삼수 후보는 “재개발은 건설사들의 수익 우선구조를 바꾸고 투기목적을 철저히 막아야 한다.”고 말하고, 실제 거주민들의 재산권을 보호하고 주거 환경을 개선하는 방향으로 재개발 방식의 전면적인 변화를 추진할 것을 약속했다.

도산7, 8통은 재개발 추진위가 구성되었지만 재개발을 찬성하는 주민과 반대하는 주민측의 갈등이 심해 구청 ‘재개발 심의위원회’에서 심의가 유보된 상황이다. [14일]


 "현정권은  종합비리 선물세트정권"
이명박 대통령은 13일 오후 김성이 보건복지가족부장관 내정자와 변도윤 여성부장관 내정자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고소영(고대-소망교회-영남)과 강부자(강남-땅부자) 정권에 이어 현 정권에게 붙는 신조어가 연일 쏟아지고 있다.
그동안 거론된 장관 내정자들의 면면을 보자면 현 정권의 철학과 이념이 어디에서 나오는지 손바닥 보듯 훤히 드러난다. 논문중복과 표절 논란, 건강보험 부정수급, 부동산투기, 병역특혜, 자녀의 이중국적, 세금탈루 등 이명박 정권 장관 내정자들은 가히 “종합비리 선물세트”라 할만하다.

이번에 임명된 김성이 장관은 국회 인사청문보고서 채택이 거부된 채 임명되는 첫 인사이기도 하다. 비리부패 백화점이라고 불리운 김장관은 그동안 정가 뿐 아니라 각계의 사퇴압박에 시달려 온 대표 인사라는 점에서 이명박 정권의 독선과 오기로 점철된 국정운영 마인드를 적나라하게 드러낸 셈이다.

능력과 실용을 국정운영 기준으로 삼겠다는 정권의 내각이 두루 갖춘 실력이라는게 공금횡령, 이중국적, 땅투기, 논문 베끼기 등 국민들을 아연실색케 만드는 것뿐이다. 한국사회의 상위 1%가 이끌어갈 현 정부의 이념과 국정철학이 두렵기까지 하다. [13일]

 "말로만 공천개혁 이벤트 이젠 그만"

통합민주당의 공천 작업이 연일 신문 일면을 장식하며 한달이 넘게 진행되고 있다.‘호남에는 막대기만 꽂아도 당선된다’는 낡은 신념만이 극성을 부리고 있는 형국이다. 기세를 높이던 공천 개혁은 간데없고 늦어지는 통합민주당 공천 일정으로 이래 저래 유권자들은 정책과 인물검증이 실종된 가운데 ‘이명박 견제론’이라는 유령에 쫓기고 있다.

놀라운 것은 현역물갈이, 비리전력자 배제 등이 공천기준이라고 말로만 떠들던 통합민주당의 1차 공천 결과다. 비리전력자 공천 배제와 현역의원 물갈이도 어물쩍 넘어갔다. 또한 공천결과에 불복한 가처분신청 및 재심청구와 무소속출마 선언도 줄을 잇고 있다.

조삼수 후보는 “선거 때마다 정치개혁은 유권자에게 있다고 입을 모아 이야기 하면서 당내 경쟁에만 열을 올리고 있다. 인맥과 권력을 중심으로 서민의 의지를 실현할 정치가 실종되고 정치 무관심만 낳게 될까 우려스럽다.”고 지적했다. [12일]

‘대운하 재앙’ 새만금 실패의 또 다른 이름

서울대 교수 79명이 발기인으로 참여한 ‘한반도 대운하 건설을 반대하는 서울대 교수모임’이 10일 성명서를 발표하고 ‘대운하 연속공개 강좌’를 여는 등 대운하 반대 운동을 본격화했다.

‘한반도 대운하 건설을 반대하는 서울대 교수모임’은 성명서에서 삼면이 바다인 한반도의 환경에서 손쉬운 해양물류를 외면하고 운하는 파겠다는 것은 반경제적이며, 엄청난 환경피해가 발생한다는 점에서 반 환경적이며, 대운하 예정지에 수많은 문화재들이 산재해 있다는 점에서 반문화적이라고 지적했다.

조삼수 후보는 “대운하 발표 후 국내 거대 건설사들이 컨소시엄을 구성하고, 해당지역의 땅값이 들썩이고 있는 상태다. 현행 민간투자 개발법에는 민간투자방식의 경우 민간업체가 참여하기 전에 정부에서 사업성과 타당성 조사를 하게 되어있다. 국민 여론을 무시하고 진행되는 ‘대운하 재앙’은 새만금에서 빚어진 실패처럼 오랜 시간 동안 국민의 삶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지역주민간의 갈등과 환경재앙에 따른 사회적 비용은 ‘대운하 재앙’이 될 것이다.”고 지적했다. [11일]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