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교육청에서는 2008년 3월 6일 중흥골드스파리조트(나주시 남평읍 소재)에서 지역교육청 교육과장 및 과학영재 담당 장학사 등을 대상으로 “2008학년도 과학교육내실화계획”과 “2008학년도 영재교육 시행 지침” 설명회를 가졌다.

2008학년도 과학교육내실화계획은 1교 1실험실 현대화 사업의 지속적 추진과 과학교사의 전문성 신장을 위한 과학교육 직무연수를 통해 과학 수업 방법을 개선하고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과학 심화반을 운영하여 수월성 교육에 중점을 두었으며 과학에 대한 흥미유발을 통한 과학 마인드를 확산시키는 등 금학년도 주요 청사진을 제시하였다. 

2008학년도 전남 영재교육의 방향은 도덕성을 바탕으로 창의적인 글로벌 리더 양성을 위해 영재를 조기에 발굴․육성하고 지역의 특성을 고려하여 특성화할 계획이다. 수학, 과학은 물론 인문사회, 예술, 정보 분야 등 다양한 영역의 영재 2,021명을 선발하였으며, 이들을 위해 영재교육 전담교사와 강사 등 교사 385명을 임명하여 직무연수를 통한 전문성 신장에 중점을 둘 계획이다.

도 교육청은 다양한 영역의 영재교육대상자를 조기에 발굴 육성하고 우리 실정에 맞는 특화된 영재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전남도교육청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