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시민공약 제안 운영 중

통합민주당 광산구 갑 예비후보인 김동철 의원은 자신의 홈페이지(www.kdc2000.com)에 “총선 시민공약 제안” 창구를 마련하고 광주시, 광산구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시민공약을 접수받고 있다.

김 의원은 지역 유권자들의 목소리를 반영한 총선 정책공약을 발굴하기 위해 “총선 시민공약 제안창구”를 개설했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광주시민들과 소통의 통로가 될 “총선 시민공약 제안” 창구를 통해 “광주와 광산을 비롯 호남발전을 위한 큰 정책뿐만 아니라 자칫 소외되기 쉬운 지역민들의 작은 목소리도 놓치지 않을 것”이라고 각오를 밝히며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좋은 아이디어를 제공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김 의원은 지난 4년 동안 국정감사에 앞서 시민들로부터 국정감사 의제 제안코너를 운영해 왔으며, 이 코너를 통해 제안된 내용을 국정감사에 반영해 큰 호응을 얻어왔다. [10일]

  주부대학 정기총회 참석

김동철 의원은 6일 오전 하남농협에서 열린 「하남농협 제7기 주부대학 정기총회」에 참석, 바쁜 일상생활 중에도 자기개발과 배움의 뜻을 세우고 주부대학에 입학한 주부들을 격려했다.

김 의원은 축사를 통해 “우리가 살고 있는 시대는 사회의각 분야에서 여성의 섬세함과 뛰어난 감성이 새로운 강점으로 부각되고 있다”며, “여성의 힘이 뒷받침 될 때만이 지역사회의 발전은 물론 지역주민의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김의원은 “주부들 스스로도 시대변화에 걸맞는 교육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끼고 있을 것”이라며 “주부대학을 통해 잊었던 꿈을 되찾고, 행복한 가정을 설계하는 지혜와 생활에 도움이 될 많은 지식을 습득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김의원은 “주부대학 학생들이 한 사람의 낙오자도 없이 영광의 수료식을 맞이하길 바라며, 수료후에는 지역사회 봉사자로서 우뚝서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6일]

공인중개사 개소식 참석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광주시지부 고문인 김동철 의원은 5일 오후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광주시지부 확장이전 개소식에 참석했다.

김 의원은 이날 축사를 통해 “광주 공인중개사 양대 협회가 오랜 경쟁관계를 끝내고 통합이라는 어려운 과제를 슬기롭게 매듭지은 후 첫 행사여서 더욱 의미가 있다”며 강은주, 김윤삼 지부장 및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어 김 의원은 “정부의 정책 및 공인중개사들의 노력으로 부동산 거래시장이 투명하고 선진화 되어 경쟁력을 갖추게 되면 새로운 기회와 함께 활기를 되찾을 것”이라며 “소중한 통합을 계기로, 분산되었던 지혜와 역량을 한데 모아 부동산 중개 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부동산 거래시장을 선진화 하는데 선도적인 활동을 벌여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김 의원은 17대 국회 건설교통위원, 법제사법위원으로 활동하면서 ‘부동산중개업법’을 ‘공인중개사의 업무 및 부동산거래신고에 관한 법률’로 개정하는데 주도적 역할을 한 바 있다.

이 법개정으로 인해 공인중개사들의 위상이 높아지고, 기존 변호사와 법무사에게만 허용되던 경ㆍ공매 입찰신청대리권을 공인중개사에게도 부여해 업무영역 확대는 물론 보다 많은 국민들의 경ㆍ공매 참여기회를 보장했다는 평가를 받아 왔다.  [5일]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