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보자 자진 사퇴 책임 대통령 사과 촉구

김태홍 의원(통합민주당․북구을)은 27일 김성이 보건복지가족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 경과보고서 채택 무산과 관련해 “김후보자의 부동산 투기, 임대소득 축소신고, 논문표절 등의 의혹이 사실로 밝혀졌다”면서 “온갖 의혹으로 얼룩진 김후보자는 자진 사퇴하라”고 주장했다.

김의원은 이어 “국민들은 공직 후보자에게 엄격하고 철저한 도덕성과 능력을 요구하고 있다”면서 “인사청문회 경과보고서 채택 무산은 결국 국민의 뜻을 수용한 결과다”고 말했다.

한편 김의원은 남주홍 통일부장관 내정자와 박은경 환경부장관 내정자의 자진 사퇴에 대해서도 “비리와 의혹으로 얼룩진 채 출발한 새정부의 한계가 여실히 드러난 것”이라면서 “안일한 인사가 가져올 국정 공백에 대해 이명박 대통령이 직접 국민 앞에 머리 숙여 사죄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27일]


신임 장관 내정자는 '의혹 백화점'

김태홍 의원 (통합민주당, 북구을)은 25일 이명박 대통령의 취임과 관련, “신자유주의 가속화로 인한 양극화가 심화될 것이 우려 된다”고 밝혔다.

김의원은 “이대통령이 취임사에서 강조한 선진화와 세계화는 한미 FTA로 상징되는 신자유주의의 가속화를 달리 표현한 것”이라며 “이명박 정부가 서민과 중산층, 노동자와 농민의 삶마저 시장에 맡기려고 하는 것은 정부의 임무를 방기한 무책임한 발상”이라고 지적했다.

특히 김의원은 “수도권 규제완화와 대기업 편중 정책으로 인해 지방과 중소기업은 몰락이 불가피하며, 새 정부의 정책은 ‘상위 1%의 특권층만 프렌들리’한 것”이라고 꼬집은 뒤, “김대중 대통령의 국민의 정부 이후 확대돼 온 복지와 분배 정책의 훼손은 결코 용납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신임 장관 내정자의 각종 의혹에 대해 김의원은 “부동산 투기․논문표절․이중국적 등 의혹백화점으로서 손색이 없다”며 “인사청문회의 철저한 검증으로 대국민망신을 당하기 전에 대국민사과와 함께 인선을 철회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25일]

“한미 FTA 17대 국회 졸속처리 반대”
한미 FTA 졸속체결에 반대하는 국회의원 비상시국회의(이하․비상시국회의)가 한미 FTA 반대 뜻을 분명히 했다. 비상시국회의 대표인 김태홍 의원(통합민주당․북구을)은 19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임시국회 회기를 불과 일주일 남겨둔 상황에서 국가경제의 미래를 좌우할 한미 FTA 전체를 심의하려는 것은 ‘졸속’, ‘부실’ 심사로 이어질 수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또한 김 의원은 “미국 민주당 대선후보가 반대 입장을 분명히 밝혔고, 미 의회 하원 무역소위원장 역시 연내 비준할 의사가 없다고 밝힌바 있다”며 “국민의 선택으로 18대 국회가 구성된 후 심도 있는 논의과정을 거쳐 국민적 합의를 기반으로 처리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주장했다.

한편, 이날 기자회견에는 강기갑, 권영길, 김우남, 채일병, 현애자 의원을 비롯해 한미 FTA 저지 범국민운동본부 오종렬 공동대표와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 모임 FTA 위원장 송기호 변호사 등이 참석했다.

광주예총.연극협회 회장단과 간담회

김태홍 의원(통합민주당․북구을)은 18일 최규철 광주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회장, 박규상 광주연극협회 회장과 간蒔만?갖고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조성위 폐지’ 등 문화․예술계 주요 현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김 의원은 “이명박 정부가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조성사업을 뿌리째 흔들면서 부산의 영상, 문화 사업에 대한 전폭지원을 약속한 것은 엄연한 지역차별”이라는 회장단의 우려에 공감을 표하고, “조성위 폐지 뿐만 아니라 수도권 규제완화, 호남인사 소외 등 지방차별과 호남소외 배제 등 호남소외와 광주고립이 심각한 수준에 이르고 있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또 “조성위 폐지를 막기 위해 힘 있는 야당, 강력한 야당이 되어야 하고, 이명박 정부로부터 지역사업을 확보하기 위한 중진의원이 필요하다”며 문화․예술계 인사들의 적극적인 지지를 당부했다.
[18일 김태홍 의원]


"택시업계 등 애로사항 청취’

대통합민주신당 광주 북을 김태홍 의원은 13일 광주 개인택시조합 최형섭 이사장을 비롯한 임원진들과 간담회를 갖고 ‘영업용 LPG 유류세 면제’ 등 택시 운송업계의 주요현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김의원은 ‘국제 원유가격 인상에 따른 LPG 가격 폭등이 경영악화의 주원인’이라는 업계건의에 공감을 표하고, “LPG의 주 소비자층이 영세사업자인 택시업계임을 감안한다면 유가 인상을 소비자에게 모두 전가시키는 것은 절대 부당하다”는 의견을 밝혔다.

또한, 김의원은 “인수위가 택시용 LPG의 유류세 면제 조치를 발표한 만큼 조세특례제한법이 조속히 개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밖에도 김의원은 13일 광주택시협회, 전국 철물협회 등과 잇따른 간담회를 갖고 업계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쉴틈없는 민생행보를 이어갔다.
/김태홍 의원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