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 연수 및 봉사활동... 750명 지원

   
  ▲ 전남대학교는 여름방학을 맞아 750명의 학생을 선발해 국외 연수를 지원하고 있으며 지난 19일 환송식을 개최했다. ⓒ전남대학교 제공  

전남대학교는(총장 강정채) 지난 20일 올 여름방학을 맞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재학생 750여 명의 국외 연수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전남대에 따르면 올 여름에 시행되는 프로그램은 교환학생, 국외현장실습, 국외언어연수, 외국 정부 및 대학 초청 연수, 세계교육기행, 국제워크캠프,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 PAS 청년국외봉사단, CCUSA, 이스라엘 키부츠 봉사활동, 단과대학별 국제교류 프로그램 등이라고 한다.

전남대는 교환학생 프로그램 33명, 국외 현장실습 프로그램 32명, 국외언어연수 프로그램 141명을, 국제워크캠프에는 29명,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 프로그램 3명, PAS 청년국외봉사단에는 10명, CCUSA 프로그램에는 12명을 선발 지원해 짧게는 4주에서 길게는 16주 동안 미국, 호주, 일본 등으로 수학 및 파견된다고 밝혔다.

또한 전남대는 각 단과대학들이 자체적으로 시행하는 전공 관련 국외 대학 연수에도 총 304명의 학생들을 선발 지원 할 예정이라고 한다.

전남대는 이어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통해 오는 8월 중 일본 와세다대학, 오사카대학, 동경학예대학, 동지사대학 등 자매대학 학생 20명을 전남대로 초청해 2주 동안 한국학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전남대학교는 재학생들의 국제화 마인드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으며 올해 1천명 이상, 여름방학에 750명의 학생을 선발해 국외 연수를 지원하며 지난 19일 환송식을 개최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