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9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총75편 상영 예정

   
  ▲ 광주극장은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대화’를 주제로 하는 가족애니메이션과 독립애니메이션을 만나 볼 수 있는 ‘인디애니페스트’등 국내외 수준 높은 중.단편 애니메이션 75편을 상영할 예정이다. ⓒ광주극장 제공  

광주극장은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애니메이션 특별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광주극장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시네마테크광주 영화로 세상보기와 한국독립영화협회 주최로 ‘대화’를 주제로 하는 가족애니메이션과 독립애니메이션을 만나 볼 수 있는 ‘인디애니페스트’로 국내외 수준 높은 중․단편 애니메이션들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한다.

‘대화’를 주제로 하는 가족애니메이션은 국내에서 접할 기회가 드물었던 해외의 우수 단편애니메이션들로 세계 각종 국제애니메이션 영화제에서 수상한 재미와 작품성이 고루 갖춰진 작품으로 2D, 3D, 스톱모션 등 다양한 형식과 내용의 애니메이션 19편이 상영 될 예정이다.

광주극장은 또한 꿈, 사랑, 용기, 웃음 4개의 섹션으로 구분되어 상영되는 이번 작품들은 전공학생은 물론 가족 단위로 극장나들이를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올해로 3회를 맞는 한국독립애니메이션 축제의 장인 인디애니페스트는 그 동안 수많은 작품들이 소개 되었지만 서울에서만 진행돼 지역 애니메이션 관객들에게 소외를 받아 왔다.

이에 독립애니메이션의 저변을 확대하고 일회성 상영으로 그치고 마는 영화제의 한계를 넘어서기 위해 마련된 애니메이션 특별전은 오는 29일 광주극장에서 순회상영회가 시작된다.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후원으로 열리는 이번 영화제는 가족애니메이션 19편, 인디애니페스트 56편이 상영될 예정이며 관람료는 한 편당 4천원으로 4개 섹션 관람 시 1만2천원, 4인 관람 시 1만원이다.

자세한 사항은 네이버카페 ‘http://cafe.naver.com/cinemagwangju.cafe’를 통해 알 수 있다.(062)224-5858. 단체관람문의. 017-624-5300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