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축수산물 친환경유통 온라인 판매 '부춘마켓'
농축수산물 친환경유통 온라인 판매 '부춘마켓'
  • 박윤덕 기자
  • 승인 2023.12.04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남기농민기념사업회에 정기적으로 기증 예정

친환경 제품을 한곳에서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전문 마켓이 오픈을 앞두고 있다.

주로 우리밀만 제조, 유통을 했던 법인을 법인명도 부춘마을 영농조합으로 새롭게 바꾸고 우리 농축수산물 중에서 친환경 제품 중심으로 엄선하여 온라인에서 판매하는 온라인 전문 몰 <부춘마켓>이 탄생한 것이다.

ⓒ부춘마켓 제공
ⓒ부춘마켓 제공

부춘마을영농조합법인은 물대포에 희생된 백남기 농민을 비롯하여 광주전남지역 우리밀 농가들이 25년전에 결성된 법인으로서, 향후 수익금의 일부는 (사)백남기농민기념사업회에 정기적으로 기증할 계획이다.

12월 5일 본격 오픈하는 온라인 전문 몰 <부춘마켓>에서는 각종 우리밀 제품은 물론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어가들의 친환경 제품들을 엄선하여 중간 유통단계를 생략하고 직접 소비자들에게 다가가는 합리적인 유통, 소비문화를 창출할 계획이다.

임양선 부춘마을 영농조합 홍보이사는 “우리밀 통밀쌀과 통밀찐빵, 우리콩을 이용한 각종 장류 제품, 전통식초와 조청, 우리쌀의 소비를 촉진시킬 수 있는 누룽지 제품 등 친환경 농수축산물 제품의 종합 온라인 쇼핑몰로 <부춘마켓>을 성장시켜 농어가의 소득 증대 기여와 우리 농수축산물의 보편적이고 합리적인 소비문화 창출에 앞장 설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네이버 쇼핑 검색창에 <부춘마켓>을 치거나 카카오채널로 들어오면 12월 5일부터 친환경 제품을 바로 구매할 수 있다.

ⓒ부춘마켓 제공
ⓒ부춘마켓 제공

기후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친환경농업의 활성화는 농민과 도시민이 손을 잡고 해결해야 될 인류의 과제가 되었다.

농민과 함께 건강한 밥상을 만드는 <부춘마켓>에 깨어있는 도시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