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의 도시, 민주를 노래하다’
‘빛의 도시, 민주를 노래하다’
  • 조현옥 편집위원
  • 승인 2023.11.30 1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문화재단,‘님을 위한 행진곡’시민 음악회 개최
12월 7일 광주 빛고을시민문화관…합창, 뮤지컬, 무용 등

광주5‧18민주화운동 43주년 기념하여 ‘님을 위한 행진곡’ 시민 음악회가 ‘빛의 도시, 민주를 노래하다’ 주제로 오는 12월 7일 저녁 7시 광주 빛고을시민문화관 공연장에서 펼쳐진다.

이번 기념 음악회는 광주만의 정체성과 문화적 가치를 내포하고 있는 ‘님을 위한 행진곡’을 기반으로 하여, 민주·인권·평화의 도시 광주의 숭고한 가치를 세계적인 문화예술로 전승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광주광역시가 주최하고 광주문화재단(대표이사 황풍년)이 주관하는 열리는 이번 음악회는 ∆창작뮤지컬 <광주>(최우정 작곡)의 ‘순이생각’, ‘그 날이 올 때까지’, ∆뮤지컬 <영웅>의 ‘영웅’, ∆합창 ‘오월의 노래’, ‘나를 일으킨 친구’, ‘광주여 무등산이여’, ‘아 민주정부’, ‘우리를 막을 수 없네’, ‘아직은 슬퍼할 때가 아니다’로 구성된다.

이와 함께, ∆무용 ‘지우고 싶은 기억’이 프로그램의 한 축을 담당하고, ∆‘상록수’, 뮤지컬 <레미제라블> ‘민중의 노래’, 그리고 전체 출연자와 관객이 함께 부르는 ‘님을 위한 행진곡’(김종률 작곡)’으로 마무리된다.

이날 공연은 연출자 김하정씨를 중심으로 뮤지컬 배우 이지훈씨를 비롯하여 광주와 전남권으로 기반으로 활동하는 김유진댄스프로젝트(무용), 친친클래식(팝페라), 뮤지컬단 다락(뮤지컬) 및 1987합창단, 푸른솔합창단, 이소선합창단 등이 출연한다.

특히 이번 음악회에서는 문화공연 서비스 만족도 향상과 개선 의견 수렴을 위한 만족도 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설문 참여는 빛고을시민문화관 로비의 안내문 또는 공연 리플렛의 QR코드를 촬영 후 내용에 응답하여 제출하면 된다.

황풍년 광주문화재단 대표이사는 “푸르른 새싹이 경이로운 봄, 찬란한 태양의 여름, 오곡백과가 풍성하게 여무는 가을을 지나 소복이 쌓인 하얀 눈을 보며 한해를 정리할 수 있는 12월에 시민음악회를 개최하게 되었다”며, “이번 음악회를 통해 민주·인권·평화의 정신을 기억하고 함께 하모니를 만드는 시간을 함께 나누기 희망한다”고 말했다.

입장료는 무료이며, 사전 예약 및 공연당일 선착순으로 좌석 배정 후 입장 할 수 있다. 만 7세 이상 입장 가능.

관람 신청방법은 온·오프라인 포스터, 웹배너의 QR코드를 이용하거나, 광주문화재단 누리집(https://www.gjcf.or.kr/)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추후 유튜브 채널 ‘광주문화재단TV’(https://www.youtube.com/user/gjcforkr)를 통해 본 공연영상을 재시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