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환경공단 신임 이사장에 김병수 전 동구 부구청장
광주환경공단 신임 이사장에 김병수 전 동구 부구청장
  • 이상현 기자
  • 승인 2023.11.29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7년간 광주시 주요 부서 근무…안정적 조직관리·운영 능력 탁월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29일 광주환경공단 제9대 이사장으로 김병수(65) 전 광주 동구 부구청장을 임명했다.

임기는 이날부터 2026년 11월28일까지다.

29일 임명장을 받은 후 기념촬영 중인 김병수 광주환경공단 이사장(오른쪽)과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광주시청 제공
29일 임명장을 받은 후 기념촬영 중인 김병수 광주환경공단 이사장(오른쪽)과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광주시청 제공

김 신임 이사장은 임원추천위원회 서류심사와 면접심사, 광주시의회 인사청문회를 거쳐 광주환경공단을 이끌 적임자로 평가됐다.

앞서 광주시의회는 인사청문특별위원회를 구성해 이사장 후보자에 대한 청문 절차를 거친 뒤 지난 28일 인사청문 경과보고서를 채택, 광주시에 송부했다.

김 이사장은 광주시 교통안전과장, 대변인,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조직 위원회 운영본부장 등 37년간 광주시 주요 부서에서 근무하며 실무경험을 두루 쌓았다.

특히 시정 이해도와 현안대응능력이 뛰어나며 동구 부구청장 역임 등 행정 경험을 통한 안정적 조직 관리‧운영 등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김병수 이사장은 “공직경험을 바탕으로 고유사업 전문화 등을 통해 혁신경영을 실현하고 소통을 강화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광주시 조직 가운데 제일 빛이 나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맡은 바 역할을 다 하는 직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긍지를 지키며 활력있게 일할 수 있도록 환경공단을 잘 이끌어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