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락 더민주혁신 광주위원장, '콘서트형 출판기념회' 성료
이정락 더민주혁신 광주위원장, '콘서트형 출판기념회' 성료
  • 예제하 기자
  • 승인 2023.11.27 1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6일 지지자 등 500여명 참석...'정락, 광주에 미치다' 출판 축하
이 위원장 부부, 청년 노래극, 색소폰 연주 등으로 공연식으로 진행
이재명 대표, 강기정 시장, 김대중 전남교육감, 윤영덕 의원 등 축사

내년 4월 총선에서 광주 동구남구을지역 출마를 준비 중인 이정락 더민주혁신 광주상임운영위원장의 '정락, 광주에 미치다' 출판기념회가 공연형으로 진행돼 참석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지난 26일 오후 4시 조선대학교 서석홀에서 열린 '정락, 광주에 미치다' 출판기념회는 지지자 500여명이 참석했다. 

주요 참석자는 강기정 광주시장, 김대중 전남도교육감, 윤영덕 의원, 김춘성 조선대 총장 당선자, 노희용. 김성환 전 광주동구청장, 안도걸 전 기재부 차관, 신수정 광주시의원, 전진숙.전선기 전 광주시의원, 정진욱 민주당대표 정무특보, 박노원 전 장성부군수, 전정 광주전남촛불행동 공동대표 및 촛불시민, 강위원 민주당대표 특보, 김현영 광주전남정치개혁연대 상임대표 등이 참석했다. 

ⓒ
내년 총선에서 광주 동남을지역구에 출마를 준비 중인 이정락 더민주혁신 광주상임운영위원장의 '전락, 광주에 미치다' 출판기념회가 26일 조선대학교 서석홀에서 열리고 있다. 콘서트형 출판회에서 저자 이정락 저자와 부인 변주현, 강위원 더민주혁신전국위원장 등이 무대에서 노래 공연을 펼치고 있다. ⓒ광주인 

한 편의 콘서트 형식으로 연출한 출판기념회는 청년들의 노래극, 축하 노래, 저자 이정락 소개 영상, 색소폰 연주, 저자와 부인 변주현 여사의 기타 연주와 노래에 맞춰 강위원 더민주혁신 전국위원장과 참석자들이 다함께 노래를 부르며 흥을 돋구었다. 

축사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축전,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윤영덕 의원(민주당, 광주동남을), 김대중 전남도교육감이 짧은 축사로 출판을 축하했다. 


이재명 대표는 축전을 통해 "이정락 더민주전국혁신회의 광주광역시 상임운영위원장은 국가가 구성원들의 기본적인 삶을 책임지는 기본사회 건설을 위해, 사람중심의 지속가능한 사회적 경제를 일구기 위해, 지역민의 염원을 담은 정치의 새로운 엔진이 되고자, 정치혁신에 그 누구보다 가장 앞장서 큰 역할을 했다"고 평가했다. 

이어 "'정락, 광주에 미치다'는 고난과 역경을 딛고 꿋꿋하게 살아온 '겸손과 긍정의 정치인' 이정락의 모습을 생생하게 보여주고 있다"며 "민주화운동과 투옥, 노동운동과 지방자치, 정치혁신운동에 이르기까지 이정락 위원장의 가장 인간적인 바탕에서 출발한 희망과 의지를 느낄수 있다"고 밝혔다. 

이정락 위원장은 "항상 겸손함으로 지역민을 사랑하고 정치혁신에 앞장서는 일꾼이 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이날 출판기념회 일부 참석자들은 "딱딱하고 권위적인 기존의 출판기념회와 달리 저자와 지인 그리고 참석자들이 다함께 노래하면서 저자의 인간적인 면모와 정치적 포부를 느낄 수 있었던 한 편의 공연을 관람한 것 같았다"고 소감을 말했다.  

청년들이 노래극으로 출판기념회를 축하하고 있다. ⓒ광주인
청년들이 노래극으로 출판기념회를 축하하고 있다. ⓒ광주인

이정락 더민주전국혁신회의 광주상임위원장(54)은 전남 구례군 출신으로 살레시오고, 조선대학교를 졸업했다.  

1988년 대학 입학 이후 학생운동에 투신하여 총학생회 간부 등을 맡아 민주화운동와 통일운동에 앞장서다 투옥되기도 했다.

특히 경남 거제 삼성중공업 하청업체 조선소노동자, 시내버스 운전노동자로 일하면서 노동자 권리와 외국인노동자 인권 신장 등에 힘써 왔다.  

현재 민주당 사회적경제위원회 부위원장, 더민주전국혁신회의 광주광역시 상임운영위원장, 광주전남정치개혁연대 공동대표, 광주기본사회연구소장 등을 맡아 민주당 혁신과 정치개혁 그리고 사람중심의 사회적경제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