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락 더민주혁신 광주위원장, 26일 출판기념회 개최
이정락 더민주혁신 광주위원장, 26일 출판기념회 개최
  • 예제하 기자
  • 승인 2023.11.20 1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오후 4시 조선대 서석홀, '정락, 광주에 미치다' 출판 콘서트
강위원 사무총장과 이정락 광주상임위원장, 콘서트 앙상블 공연
"총선의 시대담론과 광주의 역할, 삶의 이력..공연으로 소통할 것"

'친명계' 인사로 내년 총선에서 광주 동남을에 출마를 준비 중인  이정락 더민주전국혁신회의 광주상임운영위원장(광주기본사회연구소장)이 오는 26일 <정락, 광주에 미치다> 출판기념콘서트를 연다.

이날 오후  4시 조선대학교 서석홀에서 열리는 출판기념콘서트는 출판기념회와 문화공연을 결합한 색다른 문화예술콘서트 형식으로 진행한다.

이날 출판기념회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축전과 함께 친명계 원외 전국 대표기구 인사들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 가운데, 더민주전국혁신회의 강위원 사무총장이 이정락 저자와 함께 앙상블 문화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이정락 더민주전국혁신회의 광주상임위원장은 이번에 펴낸 저서 <정락, 광주에 미치다>에 내년 4월 총선에서 광주 동남을 지역구에 출마하는 이유와 정치철학, 정치적 포부를 잔잔하게 밝히고 있다.

이 위원장은 "기존 출판기념회와 달리 내년 총선이 갖는 시대 담론과 광주의 역할, 이재명 당 대표를 지켜야 하는 이유 그리고 광주의 미래와 기본소득사회, 총선 출마까지 삶의 이력 등을 직접 노래와 기타연주 등 콘서트 형식으로 참여자들과 공감대를 형성할 것"이라고 소개했다.    

이정락 더민주전국혁신회의 광주상임위원장(54)은 전남 구례 출신으로 살레시오고, 조선대학교를 졸업했다.  

1988년 대학 입학 이후 학생운동에 투신하여 총학생회 간부 등을 맡아 민주화와 통일운동에 앞장서다 투옥되기도 했다.

특히 조선업 노동자, 시내버스 운전노동자로 일하면서 노동자 권리와 외국인노동자 인권 신장 등에 힘써 왔다.  

현재 민주당 사회적경제위원회 부위원장, 더민주전국혁신회의 광주광역시 상임운영위원장, 광주전남정치개혁연대 공동대표, 광주기본사회연구소장 등을 맡아 민주당 혁신과 정치개혁 그리고 사람중심의 사회적경제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