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단식농성에 광주에서 동조 천막농성 돌입
이재명 단식농성에 광주에서 동조 천막농성 돌입
  • 예제하 기자
  • 승인 2023.09.01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빼앗긴 나라를 되찾는 ‘독립군’의 심정으로 ‘국민항쟁’" 선언
강위원 이재명 특보, 이정락 조현환 광주전남정치개혁 대표
1일부터 국민의힘 광주시당 앞에서 '무기한 천막농성' 시작

"빼앗긴 나라를 되찾는 ‘독립군’의 심정으로 ‘국민항쟁’에 나섭니다. 무능폭력정권 윤석열은 퇴진하라. 민주당 국회의원들은 기득권을 내려놓고 윤석열정부와 투쟁하자!"

'친이재명계'로 광주에서 4월 총선 출마를 준비 중인 강위원 이재명 민주당대표 특보, 이정락ㆍ조현환 광주전남정치개혁회의 공동대표가 이재명 대표의 단식농성 투쟁에 '무기한 천막농성'으로 동참을 선언했다.

(오른쪽부터) 강위원 당대표 특보, 이정락ㆍ조현환 공동대표가 1일 오전  광주광역시 서구 치평동 국민의힘 광주광역시당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윤석열 정권 퇴진 국민항쟁을 위한 무기한 천막농성 투쟁'을 선언하고 있다. ⓒ예제하 
(오른쪽부터) 강위원 당대표 특보, 이정락ㆍ조현환 공동대표가 1일 오전  광주광역시 서구 치평동 국민의힘 광주광역시당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윤석열 정권 퇴진 국민항쟁을 위한 무기한 천막농성 투쟁'을 선언하고 있다. ⓒ예제하 
ⓒ예제하
ⓒ예제하

강위원 당대표 특보, 이정락ㆍ조현환 공동대표는 1일 오전  광주광역시 서구 치평동 국민의힘 광주광역시당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빼앗긴 나라를 되찾는 ‘독립군’의 심정으로 ‘국민항쟁’에 나선다"며  윤석열정권퇴진 국민항쟁을 위한 무기한 천막농성 투쟁을 선언했다. 

강위원 당대표 특보는 이날부터 국민의힘 광주시당사 앞에서 천막농성을 시작했다. 

이들은 "윤석열 정권은 일본의 핵폐수 투기 테러공범, 이념전쟁 국민 갈라치기, 권력사유화·국정농단, 해병대원 수사외압, 국민의 생명과 안전방치, 방송장악 음모, 민생경제포기, 지역주의 부활, 반중반북노선으로 한반도 전쟁위기, 친일굴욕외교 등 '10대 죄악'을 저질렀다"고 밝혔다.

이어 민주당 국회의원들을 향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민주주의 파괴에 맞서 국민을 지키기 위해 사즉생의 각오로 나섰다. 당내 계파싸움에 휩싸여 정치적 유불리를 따질 것이 아니라 당장 투쟁에 나서야 한다"며 "(강위원, 이정락, 조현환은)광주시민의 한사람으로서, 민주당의 당원으로서, 대한민국의 자랑스러운 국민으로서 국민항쟁의 가장 선두에서 싸울 것'이라고 약속했다.

특히 "민주당은 윤석열정부의 퇴행적 집권을 막지 못했고, 정권의 무능과 폭주를 막지 못했다. 그 결과 민생경제를 포기하고, 국민의 생명과 안전마저 포기한 윤석열 정권 밑에서 국민은 ‘각자도생’만이 살 길이라고 생각하며 버티고 있다"고 비판했다.

끝으로 이들은 "1일부터 각 지역에서 시민들과 천막농성을 시작한다"며 "윤석열 퇴진투쟁에 뜻을 같이 하는 지역단체, 세력과 적극적으로 연대하고 민주당 혁신, 정치개혁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기자회견문 [전문]
 

<빼앗긴 나라를 되찾는 ‘독립군’의 심정으로 ‘국민항쟁’에 나섭니다.>
 

○ 무능폭력정권 윤석열은 퇴진하라!

(윤석열의 10대 죄악을 고발하며 투쟁에 나섭니다.)

① 일본의 핵폐수 투기 테러 공범

② 홍범도 장군 흉상 이전 등 이념전쟁 국민 갈라치기

③ 서울-양평고속도로 특혜 등 권력사유화·국정농단

④ 해병대원 수사 외압, 무고한 수사단장 구속영장청구

⑤ 오송지하차도 참사 은폐, 이태원 참사 은폐, 일상적인 흉악범죄 등

국민의 생명과 안전 방치

⑥ MB식 언론탄압 재개, 이동관 임명 방송 장악 음모

⑦ 민생경제포기 1인당 GDP7%감소, 초부자감세, 국가재정파탄

⑧ 잼버리 국제망신을 호남책임 영남자극으로 지역주의 부활

⑨ 반북·반중 노선으로 한반도 전쟁 위기 고조

⑩ 일제 강제동원 배상 굴욕적 해법 등 친일굴욕외교
 

○ 민주당 국회의원들은 기득권을 내려놓고 윤석열정부와 투쟁하자!

민주당은 윤석열정부의 퇴행적 집권을 막지 못했고, 정권의 무능과 폭주를 막지 못했다.

그 결과 민생경제를 포기하고, 국민의 생명과 안전마저 포기한 윤석열 정권 밑에서 국민은 ‘각자도생’만이 살 길이라고 생각하며 버티고 있다.

윤석열정권은 누구와 싸우려 하는가?

국민을 위해 싸우는 것이 아니라 국민과 싸우려고 하고 있다.

온 국민을 향해 전쟁을 선포한 대통령에 맞서서 국민의 편에 서서 국민을 보호하고, 국민을 위해 싸울 책임과 의무는 바로 야당인 민주당에게 있다.

국민의 대표로서, 국회의원의 책무는 국민의 생명을 보호하고, 국가의 이익을 수호하고, 대한민국의 주권과 민주주의를 지키는 것에 있다.

무능하고, 무책임하고, 무대책인 폭력정권에 맞서 싸우는 것이야말로 유일한 선택지이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민주주의 파괴에 맞서 국민을 지키기 위해 사즉생의 각오로 나섰다.

민주당의 국회의원들은 계파 싸움에 휩싸여 정치적 유불리를 따질 것이 아니라 당장! 투쟁에 나설 것을 촉구한다.
 

○ 강위원, 이정락, 조현환은 광주에서 국민항쟁을 선포한다.

광주에서 현역 국회의원들을 향한 날선 비판은 하루하루 커지고 있다.

그리고 민주당을 향한 시민들의 기대는 하루하루 실망으로 전락하고 있다.

전 국민적인 반대 목소리 때문에 그나마 핵오염수 방류 철회를 외치고 있지만, 무능폭력정권을 향한 거센 저항 활동에서 우리 지역의 국회의원들은 보이지 않는다.

국회의원들의 비루한 활동 때문에 광주 시민들의 정치 불신은 날로 커져가고, 정치효용성을 잃어버린 광주 시민들의 자존감은 날로 떨어지고 있다.

민주화의 성지, 광주정신을 가슴에 새기고 있는 광주 시민들이 스스로 자괴감을 느끼는 안타까운 현실이다.

우리는 지역의 국회의원들이 나서기만을 기다리지 않을 것이다.

광주 시민들이 자괴감에 빠져 정치를 불신하도록 가만히 있지 않을 것이다.

국민들이 정치효용성을 다시 느낄 수 있도록 앞장 설 것이다.

광주 시민의 한 사람으로서, 민주당의 당원으로서, 대한민국의 자랑스러운 국민으로서 강위원, 이정락, 조현환은 국민항쟁의 가장 선두에서 싸울 것을 이 자리에서 결의한다.

- 강위원,이정락,조현환은 각지역별로 시민들과 천막농성을 시작한다.
- 강위원,이정락,조현환은 윤석열 퇴진투쟁에 뜻을 같이 하는 지역단체, 세력과 적극 연대한다.
- 강위원,이정락,조현환은 반윤석열 투쟁을 통해 민주당의 혁신, 정치개혁에 앞장선다.

2023년 9월 1일

강위원 이재명당대표특보
이정락 광주전남정치개혁연대 공동대표
조현환 광주전남정치개혁연대 공동대표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