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교육용 태블릿PC 전달식 개최
광주시교육청, 교육용 태블릿PC 전달식 개최
  • 이상현 기자
  • 승인 2023.08.31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교육청이 31일 광주화정중학교에서 올해 보급이 시작된 중·고등학교 교육용 태블릿 PC 등 스마트기기 전달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달식은 이정선 교육감 공약사업 중 하나인 학생 교육용 스마트기기 보급 사업의 일환이다. 앞으로 시교육청은 지난 7월 보급 계약을 체결하고 오는 31일부터 다음 달 말까지 사전 계획에 따라 순차적으로 165개교에 85,887대의 스마트기기를 학교 현장에 보급할 예정이다.

이번 전달식은 스마트기기 보급을 기념하기 위해 이번 스마트기기를 받게 될 화정중 전체 학생 636명 대상으로 이뤄졌다. 특히 이정선 교육감은 한 학급을 방문해 직접 기기를 전해주며 학생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중·고등학교 스마트기기 보급은 AI를 비롯한 4차 산업혁명 기술을 학교교육에 도입하기 위해 기획됐다. 앞으로 이를 통해 에듀테크를 활용한 미래교육을 활성화하고 학생의 학습권을 보장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정선 교육감은 “스마트기기는 미래 교육에서의 교과서이다. 학생들이 미래 시대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스마트기기 보급이 필요해 이번 사업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 에듀테크 활용에서 광주교육이 전국 최고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교육청은 원활한 스마트기기 사용을 위해 지난 30일 설명회를 개최했다. 또 이를 위해 AS관리지원센터를 운영하고 눈높이교육과 매뉴얼을 제작해 보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