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운산 오디·광양쌀 100%로 빚어 부드러움과 신선한 맛 조화

전남도는 6월을 대표하는 남도 전통주로 백운산 줄기에서 자란 오디와 광양 쌀 100%로 빚어 부드러움과 신선한 맛이 조화로운 광양 백운주가의 ‘오디주’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오디는 뽕나무 열매로 6월이 제철이다. 비슷한 복분자보다 달콤하다. 백운주가에서는 백운산에서 자란 양질의 오디만을 엄선해 빚는다.

ⓒ
전남 광양 백운주가 오디주. 

저온 숙성 발효 공정을 통해 신선한 오디 과육 본연의 맛과 향이 살아있다.

알코올 13%의 오디주는 오디 특유의 달콤한 맛으로 술맛이 강하지 않아 누구나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다.

또 고급스러운 병 디자인과 포장은 선물용으로 적합해 고향사랑기부제 광양시 답례품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광양의 자연을 담은 백운주가의 술은 오디주와 같이 선물하기 좋은 ‘복분자주’, ‘블루베리주’, 깔끔한 맛의 ‘대나무술’ 등이 있다.

백운주가의 술은 그 맛을 인정받아 2009년부터 전남도가 개최하는 남도 전통주 품평회에서 17번의 상을 받기도 했다.

최근 이런 백운주가의 노하우를 살려 광양의 대표 특산물 매실과 광양 망덕 포구 앞 윤동주 유고 보존 가옥인 정병욱 가옥에서 아이디어를 얻은 알코올 17% 증류주 ‘별헤주 1941’도 출시했다.

‘오디주’는 전남도 대표 온라인 쇼핑몰 남도장터에서 오디주 500ml 1병과 복분자주 500ml 1병으로 구성된 선물세트로 2만 6천1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제품 및 구입 문의) 061-763-6656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