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의 꽃 수국 맞이 한창

전남 구례수목원이 신록의 계절을 찾는 관광객 맞이에 분주하다.

전남 구례군(군수 김순호) 산동면에 위치한 구례수목원엔 6월이 되면 화사한 비단 꽃물결이 일렁인다.

ⓒ
ⓒ전남 구례군청 제공

식재된 50여 종류의 수국들이 화사함을 더하여 눈을 호강시키기 때문이다.

형형색색 다양하고 아름다운 수국을 보기 위해 수천 명의 관광객들이 몰려드는 이유이기도 하다.

수목원 전시 온실부터 시작하여 전망대까지 이어지는 수국길, 서어나무원에서 시작하여 밤나무 쉼터까지 이어지는 1㎞ 남짓한 수국길은 구례수목원 최고의 매력 포인트로 평가받는다.

일반수국 품종을 비롯해 산수국, 나무수국, 떡갈잎수국 등이 서로 다른 매력을 뽐내며 신비로움을 자아내고 있다.

이번 주말부터 화사한 6월을 맞이하는 기분으로 구례수목원으로 발걸음을 재촉해 보면 어떨까. 어쩌면 몽글몽글 꽃망울이 맺힌 수국이 아름답게 피어나는 모습을 볼 수 있는 행운을 만나게 될지도 모른다.

6월 1일부터 8월 20일까지는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수목원을 관람할 수 있으며, 입장 마감 시간은 오후 6시이다. 자세한 사항은 061-783-0599번으로 문의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2021년 5월 개장 이후 구례를 찾는 관광객들의 발걸음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는 구례수목원은 전라남도 비대면 관광지로 자연의 숨겨진 매력을 느낄 수 있는 힐링 포인트로 거듭나고 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