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범죄 예방과 정보통신 기술 교류

광주경찰청은 SK텔레콤 서부인프라와 24일(수) 10:00 광주경찰청에서 ‘사이버범죄 예방과 정보통신 기술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광주경찰청에 따르면, 지난해 광주경찰청 사이버범죄 발생은 5,747건으로 전체 범죄발생 건수 38,900건 중 14%에 달하며, 21년에 비해 8% 늘어난 것으로 확인된다.

이에 양 기관은 정보통신망과 사이버공간에서 발생하는 범죄로부터 시민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하여, △사이버범죄 예방교육을 위한 교안 제작과 현장체험 지원 △캠페인 활동을 위한 홍보문자 발송과 단말 최적화 서비스 지원 △사이버범죄 대응을 위한 최신 IT 기술교류 등의 내용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하기로 하였다.

홍선기 SK텔레콤 서부인프라 담당은 “SK텔레콤의 유무선 통신기술과 AI기반 머신러닝 기술 등 고객보호 서비스를 활용하여, 광주경찰청과 함께 사이버범죄 예방을 위해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임용환 광주경찰청장은 “4차 산업혁명으로 사이버범죄가 늘어가고 있으며, 피해회복이 어려운 범죄 특성상 예방활동이 매우 중요하다. 통신서비스 전문 기업과의 업무협약 활동으로 사이버범죄 예방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적극적인 공동활동을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