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B미디어그룹·한국노인인력개발원
고령층 사회참여 위한 공동 협력체계

SRB미디어그룹이 광주지역 기업 인력난 해소와 고령층 일자리 창출에 본격 나선다.

SRB미디어그룹과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은 23일 광주 북구 중흥동 SRB빌딩 9층 대회의실에서 ‘시니어 구인구직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
ⓒSRB미디어그룹 제공

이번 협약은 고령사회로 접어든 광주지역 기업들의 인력난을 해소하고, 구직에 어려움을 겪는 시니어들에게 맞춤형 일자리를 만들어 주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식에는 SRB미디어그룹 조경선 대표이사와 송용헌 본부장,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김인 호남지역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사랑방 구인구직 플랫폼(job.sarangbang.com)’의 중장년 채용관에서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의 ‘시니어인턴십’ 채용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시니어인턴십 사업은 보건복지부가 추진하는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 사업 중 하나다. 만 60세 이상 시니어를 고용하는 기업에 인건비 일부를 지원해 준다.

김인 한국노인인력개발원 호남지역본부장은 “이번 협약으로 시니어 구직자에게는 안정적인 일자리를, 기업은 역량 있는 시니어 인력 지원으로 인력난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RB미디어그룹은 ▶시니어 구인구직 플랫폼 구축․운영 ▶플랫폼 접근성 제고 및 매칭 ▶홍보지원 등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조경선 SRB미디어그룹 대표는 “민관이 협력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좋은 사례를 만들어 나가겠다”면서 “일자리 연계와 관리 등 기관 간 협력체계를 구축해 발전적 운용 및 교류 등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SRB미디어그룹은 노인인력개발원과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노인일자리 창출을 위해 공공․민간분야 취업이 가능한 기업체를 대상으로 지속적인 업무 협약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