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서비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추가 오픈하며 다양한 콘텐츠 제공

광주광역시의회(의장 정무창)는 4월 19일, 공식 SNS채널(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추가 오픈하여 의정활동 정보를 보다 신속하고 생생하게 공유하는 시민과의 소통채널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광주시의회는 2019년부터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여 정책토론회 생중계, 의정뉴스, 의정스케치 등 영상콘텐츠를 제공해 왔는데, 이번에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채널을 추가 개설하고 콘텐츠도 다양화하면서 ‘손 안의 의회’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광주광역시의회 전경.
광주광역시의회 전경.

신규채널 오픈을 맞아 모션그래픽을 활용한 ‘의회소개’ 및 ‘의원소개’ 영상, ‘시민의 의정 참여제도 안내’를 담은 카드뉴스 등 신규 콘텐츠를 제작하여 SNS 3개 채널(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에 서비스한다.

또한 광주 톡톡조례(조례소개), 발로 뛰는 의회(현장방문), 전지적 의원 시점(위원회소개), 열공하는 의원(정책토론회) 등 다양한 콘텐츠를 시민에게 알기 쉽게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SNS채널 추가 개설을 기념하여 이벤트(4.19.~4.26.)도 진행한다.

SNS 3개 채널 중 2개 이상 팔로우하고 인증샷을 올리면 참여자 중 90명을 선정해 소정의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정무창 광주광역시의회 의장은 “시민들이 보다 빠르고 생생하게 손안에서 의회와 소통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양질의 SNS콘텐츠를 지속 생산하여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