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생대 동아리 청년봉사회 교류 계기
식품공학과 기획, 안내, 통역 등 지원

지난 4월 12일부터 14일까지 2박 3일 동안 자매대학인 태국 카셋삿대학교 학생들이 전남대학교를 방문했다.

태국 카셋삿대학교 학생 11명과 교수 1명은 이 기간 전남대학교를 방문해 캠퍼스를 둘러본 후 호남 지역의 식품회사들과 식품 관련 기관들을 차례로 견학했다.

ⓒ전남대학교 제공
ⓒ전남대학교 제공

카셋삿대학교(Kasetsart University의 Agro-industry Innovation Program)는 태국 방콕에 위치한 명문 국립대학이다.

이번 방문은 몇 달 전 전남대 농생대 동아리인 청년봉사회(이하 청봉)가 태국 카셋삿대를 방문해 문화교류와 함께 부속중학교에서 교육 봉사활동을 진행했던 교류 활동을 계기로 마련됐다.

전남대 청봉 학생들은 지난 교류에 만났던 카셋삿 학생들을 반갑게 맞으며, 저녁 식사를 같이하고 광주 시내 문화 탐방을 돕는 등 따뜻한 우정을 나눴다.

한편, 방문기간 동안 태국 학생들의 비용 절감을 위해 전남대 농생대 식품공학과 은종방 교수는 현장 견학 프로그램 기획을 기획한 데 이어 가족과 함께 직접 차량 2대를 운전하며 안내와 통역까지 자청하는 등 적극적으로 지원했다.

은종방 전남대학교 교수는 “이번에 한국을 방문한 학생들의 Agro-industry Innovation Program은 태국에서 가장 유명한 농생대에서 모든 강의를 영어로 진행하고 있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외국인 학생들도 있어서 앞으로 전남대학교도 이러한 프로그램을 참고해 국제화를 시도하는 것도 바람직할 것 같다”는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