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진로교육 기회와 취업 및 진학 관련 상호 협력 강화

호남대학교 e스포츠산업학과(학과장 정연철 교수)와 ㈜게임프로(대표 홍태욱)는 17일 오후 2시 호남대학교 e스포츠 아레나에서 ‘전문인재 양성과 취업지원을 위한 상호교류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호남대학교 e스포츠산업학과 교수진과 주식회사 게임프로 대표와 코치진이 참여했다.

주식회사 게임프로는 기업 산하의 이스포츠 아카데미를 구축하고 프로 레벨부터 일반 취미반까지 게이밍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게이머 양성 프로그램외에도 e스포츠 분야의 진학 및 진로 설계 컨설팅을 수행하고 있고, 해외에 진출할 수 있는 서비스까지 지원하고 있다. 

본 아카데미는 타 이스포츠 아카데미와 달리 온라인 중심의 게임 코칭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고 현재 배틀그라운드와 발로란트 종목을 중심으로 13명의 코치진들이 활동하고 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주)게임프로 산하 아카데미 ‘게임PT’내 전문 코치진 강의 지원 ▲강의 정보와 학생 지도에 대한 상호 교류 및 정보 공유 ▲학생 e스포츠 직업의 진로 교육 기회 제공 ▲졸업생들의 취업 및 진학 관련 등 상호 발전 등에 상호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호남대학교 e스포츠산업학과와 주식회사 게임프로는 실무자 중심으로 이루지는 워킹 그룹을 구성해 협약의 세부실천방안을 마련하며, 정기적으로 실무협의회를 개최하고 추진상황 점검과 협력사항을 논의해 나가기로 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