켄텍(총장 윤의준, KENTECH)은 14일 서울대학교 행정관에서 서울대학교(총장 유홍림)와 교육 및 연구협력을 위한 학술교류협정(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정을 계기로 양 대학은 △ 교수 및 연구 인력의 교류, △ 학생교류 및 상호 학점인정, △ 학술공동연구 추진 및 학술회의 공동개최, △ 학술자료, 출판물 및 정보의 교환, △학문연구 지원에 필요한 사항 등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으며, 2023학년도 여름학기부터 학생 및 수업교류를 실시할 예정이다.

윤의준 컨텐 총장(왼쪽)과 유홍림 서울대 총장. ⓒ켄텍 제공
윤의준 컨텐 총장(왼쪽)과 유홍림 서울대 총장. ⓒ켄텍 제공

이날 체결식에는 윤의준 켄텍 총장과 유홍림 서울대학교 총장을 비롯해 켄텍 곽준섭 교무처장, 서울대 오병권 교무처장, 김연상 교무부처장 등이 참석했다.

유홍림 서울대학교 총장은 “켄텍과의 협력을 시작으로 여러 대학과 국내외 연구소, 에너지 기업들의 인류 난제 해결을 위한 참여를 기대하며, 이번 협약이 국가과학기술 발전과 경제성장으로 연결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윤의준 켄텍 총장은 "서울대와의 적극적인 교육협력을 통해 에너지 글로벌리더 양성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며, 연구협력을 통한 세계적인 연구성과 창출을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켄텍은 지난 2022년 11월 미국 MIT Energy Initiative와 에너지 분야 교육 및 연구 협력을 위한 협정을 체결한데 이어 국내 대표 대학인 서울대와 학술교류협정을 체결하는 등 국내외 대학과 협력 기반을 강화하고 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