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내 창업 활성화 및 벤처투자 생태계 조성
지역산업 육성을 위한 기술 개발 및 전문가 인적 교류 확대

조선대학교(총장 민영돈)는 지난 11일 한국엔젤투자협회 및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와 창업 활성화 및 벤처투자 생태계를 조성하는 등 지역발전 생태계 구축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조선대학교 민영돈 총장, 최한철 산학협력단장을 비롯해 한국엔젤투자협회 고영하 회장, 한국엔젤투자협회 호남권 엔젤투자허브 협의회 조덕선 위원장 및 광주창조경제혁신세터 하상용 센터장, 조선대학교 최우열 창업지원부단장 등 기관 관계자와 남동현 학생 창업동아리 회장이 조선대학교 학생 대표로 참석했다.

조선대와 이들 기관은 ▲지역발전을 위한 맞춤형 교육과정 개발 및 우수 인력양성 ▲지역 내 창업 활성화 및 벤처투자 생태계 조성을 통한 고용 창출 ▲지역 창업 활성화를 위한 공동·후속투자, 인프라·기술 연계, 자문 등 투자 및 보육 지원 ▲지역산업 육성을 위한 기술 개발 및 전문가 인적 교류 확대 ▲지역현안 문제 발굴 및 해결을 위한 공동연구 등을 추진하며, 현 정부의 지방소멸 방지를 위한 국가균형발전 정책과 지역의 창업생태계 구축을 통한 경쟁력을 강화를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업무협약식에 앞서 고영하 한국엔젤투자협회 회장이 ‘AI 시대의 인재교육’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고 회장은 인공지능 인재교육과 창업생태계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혁신적인 스타트업의 발굴과 육성은 우리의 미래를 위해 매우 중요하다. 이번 협약이 광주지역의 혁신 창업생태계를 활성화하는 계기가 되어 긴밀하게 협력하기를 고대한다”고 밝혔다.

하상용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 센터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우리 센터는 조선대학교와의 맞춤형 교육과정 활성화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우리 지역의 창업인재 양성을 위하여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민영돈 조선대학교 총장은 “한국엔젤투자협회,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와 협력을 통한 다양한 창업지원 프로그램 운영으로 우리 학생들이 창업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