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공감만세와 업무협약 체결.
기금 사업 발굴 등 고향사랑기부 홍보 협력.

전남 곡성군(군수 이상철)이 파트너쉽을 통한 고향사랑기부제 공동마케팅에 나선다.

이는 타 자치단체와의 차별성을 보이고 효율적으로 고향사랑기부제를 정착하려는 것으로 보인다.

ⓒ
이상철 곡성군수(사진 우측)와 고두환 공감만세 대표(사진 좌측)가 고향사랑기부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이 체결됐다. ⓒ전남 곡성군청 제공

지난 22일 곡성군은 고향사랑기부 활성화를 위해 사회적기업 (주)공감만세(대표 고두환)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곡성군과 (주)공감만세는 고향사랑기부 모금 활동에 필요한 제반 사항에 대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양 기관은 답례품, 기금 사업 홍보는 물론 향후 지정 기부 사업 발굴 및 마케팅을 위해 서로 필요한 자료를 공유하고 함께 수행해 나가기로 약속했다.

이상철 곡성군수는 “공감만세라는 파트너가 생겨서 무척 든든하다.

정성이 담긴 답례품, 공감을 이끌어 낼 수 있는 기금 사업을 발굴하고 홍보하는 데에 함께 힘을 모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에 공감만세 고두한 대표는 “곡성군만의 가치를 고향사랑기부와 융합해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공감만세 측은 이날 첫 업무 협력의 일환으로 곡성군 공무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고향사랑기부의 이해’교육을 실시하기도 했다.

고두환 대표는 직접 강사로 나서 일본의 우수사례 등을 안내하며 성공적인 고향사랑기부제 추진을 위해 전 공무원들의 동참을 강조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