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1회 1권 이상 도서 대출 총 10회 달성 시 ‘호심챌린지’ 1점 부여

광주대학교(총장 김동진) 호심기념도서관은 2023학년도 1학기 코로나 종식이 가까워지며 주춤했던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독서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지난 3월 13일 시작된 ‘독서챌린지’는 주 1회 도서 1권 이상 대출을 총 10회 이상 달성하고, 독서활동 인증샷과 짧은 감상문을 제출하면 호심챌린지 1점을 부여하는 이벤트다.

이번 학기 새롭게 신설된 ‘독서챌린지’는 기존에 실시해 온 ‘서(書)로 Talk Talk 독서클럽’의 축소판이다. ‘서(書)로 Talk Talk 독서클럽’은 도서 선정 후 3~6명이 독서토론을 벌이고 활동보고서를 작성해야 하는 반면, 독서챌린지는 혼자서도 참여 가능하며 간단한 서평이나 독후감만 작성하면 된다.

독서챌린지 참여를 희망하는 재학생은 도서관 3층 이용자서비스센터에 방문 접수하면 되고, 6월 9일 프로그램 종료 후에는 독후감 우수작 발표도 가질 예정이다.

한편 광주대학교는 지역사회와의 열린 소통과 지역주민들의 평생교육 강화를 위해 올해부터 호심기념도서관을 개방하고 도서 대출 서비스와 열람실 이용 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서(書)로 Talk Talk 독서클럽’, ‘서(書)로 다독다독(多讀多讀)’, 장애학생의 도서관 이용 편의를 돕는 ‘서(書)로 동행’, 아동 도서를 지역 사회에 기부하는 ‘서(書)로 나눔’ 등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재학생과 지역사회 독서 문화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