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경주)은 지난 9일 전일빌딩245에서 ‘2023년 예비·초기·창업도약 패키지 통합 사업설명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가 공동으로 진행한 이번 행사는 지원사업에 관심 있는 예비창업자와 창업기업 등 130여 명이 참여하였다.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제공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제공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기관 소개와 함께 시작으로 창업도약패키지 사업의 모집 기간 및 대상, 신청 자격, 지원 내용을 설명하였다.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예비·초기패키지의 사업설명 및 신청 절차 등을 소개하였다.

이어 현장에서 운영된 상담 창구를 통해 주관기관 전담인력들은 지원사업에 대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였다.

창업기업들은 신청 자격, 창업 해당 여부, 동시 신청 가능 여부 및 평가지표 등을 물으며 창업도약패키지 사업에 큰 관심을 보였다.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6년간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을 운영해 왔으며 지난 2월 중소벤처기업부가 공모한 '2023년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에 재선정되어 2023년 44억 원 지원을 시작으로 향후 4년간 총 176억 원을 투입해 도약기 창업기업을 지원하게 된다.

창업도약패키지 창업기업 모집은 오는 20일까지이며, 온라인(k-startup)을 통하여 접수 진행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거나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gicon.or.kr)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이경주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은 “통합 사업설명회에 많은 관심과 참여에 감사드리며, 2023년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을 통하여 창업기업들이 스케일업할 수 있도록 진흥원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