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1일 오후3시 5.18민주광장에서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은 11일 오후 3시 5·18민주광장에서 윤석열 정권 야당탄압 검사독재 규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규탄대회에는 광주시민을 비롯해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 이병훈 위원장(동구남구을 국회의원)과 당 지도부, 지역위원장, 당 소속 선출직 공직자 및 핵심당원 등 1,000여명 이상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규탄대회는 윤석열 정권의 야당탄압과 검사독재를 성토하고, 삼일절 기념사와 일제 강제징용 해법에서 드러난 윤석열 대통령의 그릇된 역사관 및 굴욕적인 친일 외교를 규탄할 목적으로 계획되었으며, 윤석열 정권 규탄 발언과 김건희 주가조작과 50억 클럽 특검 수용 촉구 등을 주제로 한 연설과 피켓 퍼포먼스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 이병훈 위원장(동구남구을 국회의원)은 “윤석열 정권은 역대 최악의 정권으로 전락해 가고 있다”며, “국민의 명령에 따라 민주주의의 심장인 광주에서부터 당원과 당 소속 선출직 공직자들이 하나 된 마음으로 똘똘 뭉쳐 윤석열 정권의 폭거에 결연히 맞서 싸워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은 규탄대회 이후 12일(일)부터 천막당사와 1인 피켓시위 등을 통해 윤석열 정권을 규탄하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