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전당, 무대기술 체험+베튼쇼 감상 프로그램 운영
24~25일 예술극장 1…무대시스템 운영 등 궁금증 해소

무대 뒤 풍경은 어떤 모습일까? 한편의 공연이 관객을 만나기까지 어떤 과정을 거칠까? 무대기술을 체험하고 공연도 즐기며 무대 뒤 숨은 비밀을 알아보는 특별한 여행이 펼쳐진다.

문화체육관광부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 전당장 이강현)이 ACC 무대기술 체험‘신비한 극장’을 오는 24~25일 이틀 동안 총 4회 예술극장 극장1에서 운영한다.

이에 따라 관객이 공연장 각 시설물과 무대 운영 시스템, 공연 관계자 역할 등을 현장에서 직접 보고 느끼게 돼 공연을 더욱 풍요롭게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비한 극장’은 국내 최대 블랙박스 극장인 ACC 예술극장 극장1의 무대기술을 관객이 직접 체험하고 다양한 공연도 감상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 관객을 무대 너머 다른 세상으로 관객을 이끈다.

오후 2시 공연에 편성된 무대기술시연 프로그램에선 매체예술(미디어아트)과 함께 해금, 플롯, 타악기 합주와 조명에 안무가의 군무를 조합한 기술 공연‘배튼(조명이나 무대장치를 연결하는 봉)쇼’를 선보인다.

이어 관객이 평소 접하기 힘든 음향, 조명, 무대 등의 기술을 ACC 극장 감독들과 함께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갖는다.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접수된 신청자 30명을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저녁 7시30분 프로그램에선 대중성과 독창성을 겸비한 인디밴드 아도이(ADOY)의 공연을 즐기며 기술과 예술이 결합한 환상적인 공연을 경험 할 수 있다.

공연 입장료는 전석 무료다. 관람연령은 8세 이상이다. 입장권은 1차 14일, 2차 21일에 각각 예매할 수 있다.

공연당일 현장에서도 선착순으로 예매 가능하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