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좋은정책 TOP15 선정

광주 서구(구청장 김이강)는 지난 26일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에서 주최한 ‘제1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 어워드(AWARD) 공모전’에서 ‘좋은 정책상’을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은 전국 평생학습도시협의회 소속 자치단체 및 교육지원청(189개 도시)을 대상으로 전국의 좋은 평생교육 사업을 발굴하고 공유하고자 올해 처음 개최됐으며 지난 18일 ‘좋은 정책상’ 48개 사업을 시상한데 이어 26일‘TOP 15개’를 별도로 선정했다.

ⓒ광주 서구청 제공
ⓒ광주 서구청 제공

서구는 지역 자원을 활용해 식물도감집을 제작하고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습자들을 생태해설사로 양성하여 평생학습형 일자리와 연계하는‘우리마을 식물도감 만들기’사업으로 광주지역에서는 유일하게 ‘좋은 정책상 TOP 15’에 선정됐으며 평생교육사 인물상으로 서구청 교육도서관과 임형길 주무관이 선정됐다.

우리마을 식물도감 만들기 사업은 2018년 이후 5개의 식물도감집을 제작했으며 80명의 생태해설사를 양성했다.

또한 지역 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등 참여 기관을 모집해 단순 공원 방문이 아닌 생태놀이와 연계한 생태해설사를 파견해 식물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데 기여했다.

김이강 광주 서구청장은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주신 모든 분들 덕분에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며 “앞으로 주민 누구나 참여하고 배울 수 있는 서구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