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한 광주서구의원, "주민 의견 반영된 풍암호수 수질개선" 촉구
백종한 광주서구의원, "주민 의견 반영된 풍암호수 수질개선" 촉구
  • 예제하 기자
  • 승인 2023.01.29 11:1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풍암호수 수질 개선 대책마련, 지역주민 의견 적극 수렴 촉구
- 부분 매립을 통한 수질개선방안에, “비용·편의 위주 방안은 지양해야”

백종한 광주 서구의원은 지난 27일 서구의회 본회의 5분자유발언을 통해 광주광역시의 풍암호수 수질개선 방안에 문제를 제기하고 지역주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할 것을 촉구했다.

백 의원은 “최근 몇 년간 광주시와 서구청이 풍암호수 수질개선 T/F팀을 구성하여 의견을 수렴했지만 주민 의견이 충분히 반영되지 않았다"며 "광주시는 주민들이 납득할만한 방안을 제시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광주인 자료사진
ⓒ광주인 자료사진

이어 “광주시는 풍암호수의 수질개선 방안으로 비용·편의적인 측면만 앞세운다”며 “풍암호수 수질문제와 관련하여 관계자, 전문가, 지역주민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여 지속 가능한 대안을 찾아야한다”고 말했다.

또한 백 의원은 “풍암호수 수질개선 TF팀의 부분 매립을 통한 수질개선 방안은 행정의 관리부담을 줄이기 위한 측면이 부각된다”고 지적했다.

이어 “경양방죽 매립, 동계천 복개사업 등의 전례를 반면교사 삼아야 한다"며 "행정은 지역의 문제에 대해 근시안적·행정편의적 발상에서 벗어나 주민의견이 충분히 반영될 수 있도록 뒷받침하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시행을 맡은 (주)빛고을중앙공원개발 측은 풍암호수 주민협의체의 의견이 나오기도 전에 광주 서구청에 중앙공원 1지구 지하수 개발·이용 허가를 신청했다가 주민들의 반발로 뒤늦게 신청을 취하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류달용 2023-06-23 02:11:55
의인인 김옥수를까지말구요.
중앙공원제 1지구 민간공원개발관련에 공적라인에서 김옥수처럼관심과 주시를해온자있으면 나와보라고해요.
있다면 슬쩍발담구는척은 했을겁니다.
김옥수는 그지역태생이라서 처음부터 관심으로주민편에서 대변해왔어요.
그지역개발의 이해당사자여도 어느한쪽이아닌 주민편에서 대변했다는것을 증명합니다.